최근 광고나 팜플렛에 GDI 엔진이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것이 무엇인지 모른다. 당연히 뒤지고 들어왔죠.
일반적인 맥락은 이해하지만 좀 더 이해하기 쉽게 GDI 엔진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모든 게시물은 컴퓨터보다 우선합니다.)
GDI 엔진
GDI란 무엇입니까?GDI는 가솔린 직분사를 의미합니다. 이건 휘발유를 직접 주사하는 거예요.바꾸어 말하면, 환언하면
G 가솔린 엔진과 DI 직항 엔진으로 추정된다. 연료 분사 모드의 차이를 GDI 모드로 고려했을 때,
그는 "GDI 직전에 직접 분사하는 대신 흡입관과 매니폴드를 섞어 엔진에 연료를 주입하고 간접 분사를 한다"고 말했다."
일종의 주사예요. 그렇다면 기존 간접주입 방식을 GDI로 바꾸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1) 연료를 엔진에 직접 주입하고 엔진을 냉각합니다.
(2) 압축비는 간접분사 엔진보다 높다.
(3) 연료소모가 간접분사보다 좋다.
(4) 배출량을 줄입니다.
(5) 출력을 높입니다.
하지만 낮은 전기, 연료 소비량, 그리고 배기 가스 배출량이 있는 GDI 엔진을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이제 기술이 발전했나요? 결국, 아니야.
세상이 제멋대로라면 좋지 않을까? 에너지 균형처럼 GDI도 장점이 많지만 피해도 크다.
GDI 이론 자체는 1925년에 제안된 꽤 오래된 기술이다. 그 차는 1950년에 처음 설치되었다. 그럼 왜?
GDI 엔진이 드디어 인기를 끌었나요?
간접 연료 분사 3D 모델링
연료 직분사의 3D 모델링
연료를 직접 주입하는 인젝터 제작이 어렵다는 점이 대중화의 가장 큰 걸림돌이다.
간접분사이기 때문에 외부고열에 대비할 필요는 없지만 GDI 엔진의 인젝터는 엔진고열을 견딜 수 없으면 연료를 분사할 수 없다.
네, 온도가 700도가 넘어서 과거의 기술력이 너무 높을 수도 있어요.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돈을 쓸 필요는 없어요.
내구성이 없을 때도 있어요. 고압 혼합 연료를 사용하는 단점도 있다. 평균 GDI는 120bar 이상입니다.
그것을 사용할 때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간접 분사와는 달리 혼합 시간이 짧기 때문에 공기와 연료가 강하게 혼합되어야 합니다.
이 두 가지 문제 때문에 상용화에 오랜 시간이 걸렸다. 연료 품질에 따라 GDI 엔진의 내구성이 크게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인젝터 자체는 고압과 고온을 견딜 수 있는 민감한 장치이며, 저품질 연료를 사용하면 불완전 연소와 폭발을 일으킬 수 있다.
엔진 헤드 및 이젝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GDI 엔진은 기존의 MPI 엔진보다 더 비싸다.
오래 작동할수록 흡기 밸브에 탄소가 축적되기 쉽습니다. 직분사 자체가 간접분사처럼 연료를 직접 실린더에 주입하기 때문이다.
연료가 주입될 때 흡기 밸브가 자동으로 청소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일정 기간마다 갱신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로써 생산량과 연료소비는 예전과 같아질 것이다.
그런데 왜 GDI가 유행이 된 것일까?
GDI는 이론적으로 거의 완전히 연소되었습니다. 연료가 주입되면 연소실의 온도가 떨어지고 연소실 주변의 열이 제거됩니다.
이는 냉각 효과가 충전 효율, 연료 소비량 및 믹서의 출력을 향상시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많은 요실금 연소가 있습니다.
질소산화물이 급격히 감소하는 친환경 엔진이다.
또한 흡기 행정 중에 연료가 혼합되지 않기 때문에 밸브를 높이 이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겹치던 연료가 떨어졌어요.
터보차저와 같은 슈퍼차저와 호환될 수 있는 장점은 거부됩니다. 엔진 크기를 줄이는 경향이 유행이 지난 것 같아요.
GDI에 이어 차세대 기술이 개발되고 있다.디조토 엔진은 차세대 기술로 알려져 있다.엔진은 어느 정도까지 발전합니까?
정말 기다려지는데요. Digo 엔진을 설치하는 것은 나중에 고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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