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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잡소리

웹 2.0이란 무엇인가? – Tim O’reilly (5)

by 이제시작 2021. 8.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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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소프트웨어 릴리스 주기 종료


넷스케이프가 주장하는 구글 대 구글처럼 네트워킹의 시대를 정의하는 소프트웨어는 제품이 아니라 서비스다. 이 사실은 회사의 사업모델의 기초를 바꾸어 놓았다.

1. 경영진은 핵심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해야 합니다. 구글과 야후는 일관된 제품 개발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즉, 대상이 아닌 서비스로서의 근본적인 변경을 하고 일상적인 유지보수를 수행하지 않는 경우 소프트웨어를 중지합니다.Google은 인덱스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웹을 자주 탐색하고, 검색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연결된 스팸 및 기타 시도를 지속적으로 필터링하며, 수억 명의 사용자의 문의에 동적으로 응답하고, 상황별 광고를 자주 찾아야 합니다.
구글의 시스템 관리, 웹, 로드 밸런싱 기술이 구글의 검색 알고리즘보다 더 보호받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구글이 이러한 과정을 자동화하는데 성공하는 것이 가격 우위의 핵심이다.

웹 2.0에서 스크립팅 언어(Perl, Python, PHP, Ruby)가 중요한 역할을 한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Sun의 첫 웹마스터인 Hasan Schrott Perl은 "인터넷 소프트웨어 아티팩트의 인터넷 덕테이프 시대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이 무시하는 이른바 스크립팅 언어가 시스템 관리자, 네트워크 관리자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 선택 도구가 되었다"고 말했다.


2.오픈 소스 개발 표준의 영향으로 인해, 사용자는 공동 개발자로 간주되어야 합니다."사전 릴리스, 자주 릴리스"(해당 소프트웨어가 오픈 소스 라이센스에 따라 릴리스될 가능성은 낮더라도)라는 오픈 소스 모토는 소프트웨어가 실제로 더 극단적인 위치로 이동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영구적 테스트" 공공장소에서 제품을 개발하고 월, 주, 심지어 매일 새로운 기능이 통합된다는 의미다. Gmail, Google Maps, Flickr, Delicius(del.icio.us)와 같은 서비스가 몇 년 안에 Delicius 로고를 동시에 표시한 것은 우연이 아니다.
실시간으로 사용자 동작을 모니터링하고 이해합니다.사용자들이 사용하는 새로운 기능과 사용법은 핵심 경쟁력을 높일 것이다. 주요 온라인 서비스 업체의 한 웹 개발자는 "매일 두세 가지 새로운 기능을 사이트에 설치한다"고 말했다. 사용자가 새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새 기능을 삭제합니다. 사용자가 새 기능을 좋아하면 전체 사이트에 적용합니다."

플리커의 최고 개발 책임자인 칼 헨더슨은 최근 30분간의 새로운 개선사항을 적용했다고 발표했다. 이것은 완전히 다른 개발 모델입니다! 모든 웹 응용 프로그램이 플래시 메모리는 아닙니다.극단적인 형태로 개발되었지만, 대부분의 웹 애플리케이션은 PC 및 클라이언트 서버 시대와는 다른 사이클로 개발됩니다. 따라서 ZDnet의 편집자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가 구글을 이길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즈니스 모델은 모두에게 달려 있습니다.2~3년마다 컴퓨터 환경을 업그레이드하는 사용자들과 달리 구글은 매일 컴퓨터 환경의 새로운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사용자들에 의존한다."

MS는 경쟁사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울 것이고, 결국 최선을 다할 것이다.지금까지, 이것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경쟁사가 근본적으로 다른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필요하다. Local Web 2.0 Enterprise Web 2.0에는 숨길 이전 모델(및 해당 비즈니스 모델 및 수익 흐름)이 없으므로 귀하는 누릴 만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5. 경량 프로그래밍 모델


웹 서비스 개념이 등장하면서 많은 기업들이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안정적인 프로그래밍 환경을 만들기 위해 복잡한 웹 서비스 스택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웹의 성공은 대부분의 하이퍼텍스트 이론을 포기하고 이상적인 디자인을 단순한 실용주의로 대체했기 때문이다. 복잡한 웹 서비스 스택과 달리 RSS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웹 서비스 스택입니다.B 서비스 중 하나야쉬우니까.

비슷하게 아마존의 웹 서비스는 두 가지 형식으로 제공됩니다.한 양식은 SOAP(Simple Object Access Protocol) 웹 서비스 스택 형식을 따릅니다.다른 형식은 HTTP가 XML 데이터를 제공하는 형식입니다. 이 간단한 방법을 REST(Presentation State Transfer)라고 합니다. 아마존과 장난감과 같은 소매 파트너 간의 B2B 연결은 가치가 있습니다.아마존에 따르면 RU는 SOAP 스택을 사용하며 전체 사용량의 95%는 단순 REST 서비스입니다.

단순성에 대한 다른 질문들이 있습니다.인터넷 서비스에도 나타납니다. 구글의 구글 지도 출시가 좋은 예이다. Google Maps의 AJAX 인터페이스(JavasScript 및 XML)는 해커에 의해 빠르게 해독되어 새로운 서비스에 데이터를 통합하려고 시도하였다.

지도 관련 웹 서비스는 ESRI 같은 GSI 벤더나 맵퀘스트(MapQuest), 마이크로소프트 맵포인트 등으로부터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구글 맵스는 그 단순성 때문에 세상을 깜짝 놀라게 했다. 웹 서비스를 지원하는 벤더들과의 실험은 참여자들간의 계약이 필요하지만, 구글맵이 구현한 방식은 데이터를 가져갈 수 있게 했으며, 해커들은 그 데이터를 창의적으로 재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하였다.

이로 알 수 있는 몇 가지 중요한 교훈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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