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안철수 관련주 / 안랩, 써니전자, 까뮤이앤씨

by 이제시작 2021. 10. 27.
반응형

#안철수 관련주 / 안랩, 써니전자, 까뮤이앤씨

 

안철수 대표의 대선 출마 선언이 임박해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안철수 관련주에 크게 반영된 상태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뉴스를 보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대선 출마 결심을 굳히고 출마 시기를 고민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선출되는 11월 5일 이전에 출마 선언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졌습니다. 출마 선언 시점을 조율 중이지만, 지역 방문 일정 등을 고려하면 31일쯤이 유력하다는 관측입니다.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은 시간입니다. 기존 주주분들도 계실 테고, 관심종목으로 두었다가 매수 시기를 기다리고 있는 분도 계실 듯합니다. 부티 성공 투자하시기 바라며, 관련 종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안랩

 

V3로 요즘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회사입니다. 오랜 시절부터 함께해온 바이러스 보안 프로그램 많이 유명합니다.

글로벌 통합 기업 중 하나로 컨설팅 사업과 보안 설루션 제공 등 국내에서 체계적으로 온라인 보안을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년 연속 올해 엔드포인트 보안기업에 선정될 정도로 우수한 역량을 보유합니다. 안철수 의원이 설립했던 연구소가 기반이 되었고 안철수 대표는 현재 동사 지분 중 18.57%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안랩은 연간 실적 기준으로 2015년 134억4000만원에서 2020년 1781억8000만원으로 꾸준히 매출 규모를 키워온 회사입니다. 영업이익률은 2018년부터 최근 3개년간 11%대를 유지하고 있다. 재무상 영업이익률이 10% 이상되면 보통 수익성이 좋은 회사로 평가합니다. 물론 안랩이 일반적인 SW기업보다는 영업이익률이 낮지만, 안랩이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는 보완관제 사업을 운영한다는 점에서 단순비교는 어려워 보입니다. 순이익률은 감소하는 추세다. 2018년 14.29%에서 2019년 11.46%, 2020년 10.37%로 줄었습니다.

주식차트
안랩 차트

안철수 관련주 중 시가총액이 가장 좋고 꾸준한 매출 상승을 보여주어 안전성이 있다고 평가됩니다.

 

 

2. 써니전자

 

단기적으로 하락 흐름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써니전자는 안철수 연구소 기획이사 출신이 재직했었던 것으로 안철수 대표와 연관이 없다고 하지만 안철수 관련주로 거론됐던 종목이다.

올해 상반기 이어 하반기의 실적까지 더해주어 실적 증가를 보여줄 수 있을지도 생각해 볼 수 있다.

지난해 말, 고점을 찍은 이후 하락을 보여준 써니전자는 단일화 경쟁 실패에 주가 급락까지도 보여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후에도 시세 하락을 보여주는 가운데 일정 가격에서 지지를 보여준다는 점은 확인해둘 필요가 있다.

주식차트
써니전자 차트

2012년 대선에서 30배 상승을 한 바 있습니다.

 

 

3. 까뮤이앤씨

 

사외이사 중 한 인물이 안철수 지지자 모임 대표이기에 부각되고 있습니다.

 

토목공사 등 종합건설업과 PC 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주가 흐름을 놓고 판단하자면 과거 꾸준히 상승했다기 보단 가장 최근 들어 급등했다고 파악할 수 있습니다.

 

2020년 10월 8일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안철수 관련주 대장을 맡기도 했었습니다. 당시 급격한 시황 변동으로 인해서 까뮤이앤씨에 시황변동 관련 조회 공시 요청이 들어갔고, 답변에 따르면 '안철수 대표와 사업 관련 내용에는 관련이 없다'라는 답변이 공시로 떴지만 공시 나온 후에도 10/9(금)에 약 20% 가까운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까뮤이앤씨의 주가는 다른 안철수 관련주들에 비해서는 많이 뒤쳐지는 움직임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다 뜬금포 급격한 상승을 하면서 대장주인 써니전자의 위치를 위협할 정도로 치고 올라왔었습니다.

원래 영원한 대장주는 없기 때문에 서로 주거니 받거니 위치를 바꾸게 되는데 이번 대선에도 까뮤이앤씨 주가가 이런 폭발적인 움직임을 이어간다면 대장주의 자리를 차지할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주식차트
까뮤이앤씨 차트

 

 

 

정치 테마주 자체가 사업 질적이나 회사의 모멘텀 보다도 정치적인 이슈에 더 크게 영향을 받게 되긴 하는데 주가에 영향을 미칠만한 이슈들을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수의 안철수 관련주가 있지만 제가 보는 3 종목만 확인하였습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