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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국산차 판매 순위를 알아보자

by 이제시작 2021. 8.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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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 판매는 2021년 6월부터 시작됐다. 5월 국내 5개 제조업체(버스와 트럭 제외)는 12만1189대를 판매해 4월에 비해 10% 감소했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은 지난해 5월에 비해 약 12%가 줄었고, 최근 차량용 반도체 부족 현상이 출시 지연에 악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현대·기아차는 제네시스를 포함한 국내 자동차 부문에서 88.3%를 차지했다.
 

현대 파리아데스 10위권(5040대)


현대차는 50~40대의 대형 SUV로 10위에 올랐고 판매량은 지난해 4월보다 12.8% 줄었지만 여전히 10위권에 머물고 있다. 파리아데스는 가격경쟁력이 뛰어나고 대형 SUV가 많아 시장에서 인기를 끌었다.
 

9. 현대 쏘나타(5131)


현대차의 중형 세단 쏘나타는 지난 5월 5131대가 팔렸다. 이는 4월의 7068건보다 27.4% 감소한 4위였다. 모델별로는 일반 내연기관 3538대, 하이브리드 515대, 노후(LF택시) 1078대가 판매됐다.
 

8. 기아 K8 (5,565대)


기아자동차의 신형 준대형 세단 K8이 8위에 올랐다. 5월 판매량은 4월에 비해 10.9% 증가한 5,565대로 3단계 증가했다. 세부 모델 판매량은 내연기관 4072대와 하이브리드 1492대다. K8은 출시 이후 자동차 반도체 수급으로 신차 효과를 누리지 못하고 있다.
 

Genesis G80(5,584 데스크톱)


국내 톱 브랜드 제네시스 G80은 5584대가 팔려 7위에 올랐다. 매출은 4월보다 7.1% 줄었지만 2위로 올라섰다. G80은 일반차보다 가격이 높지만 여전히 판매량 10위권 안에 든다. 또 스포츠 장비를 늘려 순수 전기차를 도입해 판매량을 늘릴 계획이다.


6위 K5(6,034대)


6위인 기아차는 지난달 6034대를 판매했다. 이는 4월에 비해 8.7% 감소했지만 한 단계 상승한 수치다. 모델별로는 일반 내연기관 4554대, 하이브리드 973대, 노후 JF택시 507대가 판매됐다.
 

5. 현대 아반떼(6697대)


현대아반떼는 지난 5월 6697대가 팔려 5위에 올랐다. 판매량은 4월 대비 8.7% 감소한 1위를 기록했으며 일반 버너 6168대와 하이브리드차 529대가 여전히 잘 팔리고 있다.
 

4위 기아 쏘렌토(6883)


중형 기아 SUV 쏘렌토는 6883대가 팔렸다. 매출은 4월에 비해 10.5% 증가한 4위를 기록했다. 쏘렌토는 경쟁 차종인 싼타페와의 판매 격차로 중형 SUV 1위를 확보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일반 내연기관 4399대와 하이브리드차 2484대가 나열되어 있다.


3. 현대 포터 2(6930s)


3위는 현대자동차의 포터2였다. 5월 판매량은 6930대로 4월 대비 24.5% 감소했다. 세부 모델별로는 일반 내연기관 5918대와 포터 1012대가 판매됐다.
 

2위 KIA 카니발(7219대)


기아 카니발은 7219대가 팔려 2위에 올랐다. 매출은 4월보다 16.7% 줄었지만 1위로 올라섰다. 특히 현대스타리아는 이번 출시가 매출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당초 기대에도 불구하고 선적을 이어가고 있다.
 

1 현대 그레인저(7,802)


그랜저는 지난 5월 7802대를 팔아 국내 1위를 차지했다. 비록 4월에 비해 19.4% 감소했지만, 여전히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경쟁사 K8이 출시됐지만 차량용 반도체 수급에는 영향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새로운 가격 대비 실적비율은 향후 안정적인 매출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국산차 판매 순위 2015년 3월

 

우선 3월 자동차 판매는 통상 2월 28일에 비해 증가했다. 

포터는 지난 3월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만약 당신이 한국 차를 처음 타신다면, 짐꾼들은 항상 상위 3위 안에 든다. 경쟁 차종이 없어 이런 상황은 오랫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것은 인지 비용을 줄여줍니다.

모닝은 전달보다 하락한 2위를 기록했다. 1위부터 5위까지 많지 않다"고 말했다.의미는 항상 반대입니다. 포터와 현기의 3형제 엘란테 소나타 그란데는 아침 일찍부터 늘 그 자리에 있었다. 현대는 아직 국내 자동차 업계에서 고객의 니즈를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한 사업적 관점에서 보면 품질과는 무관합니다.

쉐보레의 스파크는 9위로 2계단 올라 10위에 올랐다.차가 앞뒤로 움직였다. 4월부터 신차 효과의 영향으로 7~8위를 조심스럽게 예측하고 있습니다.

뉴 투싼은 16위에 올랐다. 우리는 종종 가격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잘 팔린 것 같아요.판매량 4389대로 지난 3월 출시 이후 전체 판매량의 3분의 2에 불과한 16위에 그쳐 추가 증가가 예상된다. 계약 건수는 1만 건 정도 읽었는데 티볼리에 비해 투싼이 T입니다. ivoli는 배송이 쉽고 연말이면 투싼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쌍용자동차는 17위, 20위, 21위를 차지했다. 티볼리, 코란도 스포츠, 코란도 C는 전월보다 매출이 늘었다. 특히 티볼리 판매량은 전월보다 71대 감소했다. 그 새 차는 세일하는 게 아니라, 좀 신비스럽네요. 물론 특별히 못생긴 것은 없습니다.하지만 티볼리는 별다른 특징이 없어 올해 디젤이 출시되지 않으면 경쟁력을 잃을 수밖에 없다. 티볼리는 수출 1차 처리로 내수 매출이 줄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물론, 대피할 수 있는 공장과 직원은 많지 않지만...

현대·기아차·시보레·쌍용차·삼성은 각각 5만대, 1만대, 7000대, 6000대를 판매했다. 현대차의 시장점유율은 45%를 넘었고 33%는 굶어 죽었다. 77%... 쉐보레 10%, 쌍용 6%, 르노 4 투싼은 그의 형제 산타페와 소렌토를 위협할 것이다.아니면 새로운 불꽃놀이가 모닝과 경쟁할 수 있을까요? 뉴투싼과 스파크의 3월 판매량이 다음 달 순위에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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