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스퍼 14일 판매 시작
현대 자동차의 경량 SUV 캐스퍼가 6월 14일부터 판매될 것이다. 비록 그것은 작은 차이지만, 자동차 산업은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첫 온라인 판매, 민관합동 개발, 생산 등 신차 수준이 주목받고 있다. 현대 자동차에 따르면, 캐스퍼라는 이름은 스노우보드를 공중에서 거꾸로 놓는 기술인 캐스퍼에서 유래되었다. 이 이름은 미니카의 상식을 뒤집고 신차에 대한 수준과 고정관념을 바꾸겠다는 의지를 내포하고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국내외에서의 캐스퍼의 이미지는 기존의 경쟁자들을 능가하려는 그의 의지를 반영한다. 쉐보레 불꽃은 길이 3595mm, 휠베이스 2400mm, 폭 1595mm, 높이 1575mm인 기아차 모닝글로우보다 크다. 사양 면에서 캐스퍼를 이길 수 있는 차는 기아차뿐이다. 두 차 모두 같은 1.0 MPI 엔진을 사용하지만 조명의 축거리와 높이는 각각 2520mm와 1700mm이다. 캐스퍼를 별도로 비교한다.r사이즈는 120mm와 125mm입니다. 이러한 차이를 고려할 때, "과잉"이라는 용어가 적절합니다. 캐스퍼 모던 캐스퍼 모던 캐스퍼는 경차의 독특한 장점, 즉 성능과 공간을 터득했다. 소형차의 액티브 인테리어를 보면 캐스퍼의 장점이 더욱 돋보인다.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와 독특한 SU급 외관으로 1.0리터 T-GDI(터보차저) 엔진을 추가해 시장성을 높였다. 예상 용량은 100마력 이상, 17.5kg/m이다.현재 시판 중인 스파크, 모닝, 레이 등 경차는 75마력, 토크는 10kg/m 미만, 기본 기술력은 30% 이상이다. 경차 시장은 기아차의 모닝글로리와 쉐보레 불꽃놀이가 주요 관심사지만 캐스퍼와 직접 경쟁하기는 쉽지 않다. 기아차 모닝글로우는 전기고도를 제외하면 캐스퍼와 실내 사양이 같다. 하지만 2017년 출시 이후 큰 변화는 없고 스파크 출시 5년이 지나면서 가격뿐 아니라 공연 부문 경쟁력도 떨어졌다. 첫 두 차는 가격 대비 성능 비율이 높았지만 해치백 규제를 극복하지 못했고 값싼 차라는 인식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개성을 중시하는 한국 시장에서 무시할 수 없는 요소다. 쌍용차와 르노삼성차는 캐스퍼와 경쟁할 수 없다.캐스퍼는 한동안 예상외로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이다. 광주의 글로벌 자동차 경쟁력과 온라인 판매에도 기대가 크다. 광주글로벌모터스는 캐스퍼뿐 아니라 미래 전기차와 수소차 시대를 위한 시설이다. 그것은 1인당 높은 생산성과 인건비 경쟁으로 특징지어진다.현대차의 첫 온라인 판매 시도도 눈길을 끈다. 김필주 대림대 교수는 광주글로벌모터스는 26년 만의 자동차 공장으로 수소와 전기차를 염두에 두고 설계됐다." 캐스퍼의 높은 기대 때문에 극복해야 할 과제들이 많다. 국내 경차 시장은 한때 전체 자동차 시장의 20%를 차지했으나 2012년 20만2844대를 기록한 이후 8년 연속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판매량은 2017년에 138,000대로 급감했고 작년에는 77,072대를 기록했다. 올 상반기 자동차 판매대수는 73,365대였다.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의 64,451대보다 6.5퍼센트가 감소했다. 이 작은 시장은 기아차의 모닝글로리, 레이, 쉐보레 불꽃과 경쟁해야 한다. 일부 시장과 현대차의 '베인'이 겹치는 것도 걱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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