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8만2100원▲100.12%)는 1993년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600만대 이상 팔렸다. 지난 5월 20일 출시된 신형 5세대 스포츠웨어는 2015년 4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이다. 스포츠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투싼의 신모델은 지난해 9월 출시됐으며 많은 소비자들이 1년 전부터 두 차를 비교하며 기다리고 있다.
나는 6년 만에 돌아온 스포츠를 선택했다.
새로운 스포츠는 완전히 바뀌었고, 외관도 극적으로 바뀌었으며, 인테리어 공간도 넓어졌다. 1.6 터보하이브리드, 1.6 터보휘발유, 2.0 디젤 등 3개 파워 모델은 강변북로와 남산소월로 등 서울 시내를 30km나 주행한다. 안정적인 운전이 인상적이고, 차와 실내 공간이 그리 넓지 않아서 부족할 것 같아요.
새 운동복은 앞면이 보이도록 과감하게 디자인됐다. 기아차 특유의 '타이거 노즈' 라디에이터 그릴은 그대로 설치돼 있지만 낮에는 번개처럼 반짝이는 불빛이 인상적이다. 주간 주행등의 모양과 전면 디자인은 소비자마다 다르다.
측면의 루프라인은 쿠퍼와 동일하며, 벨트라인(창과 차체를 분리하는 선)이 우측을 향하고 있어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벨트에서 오른쪽으로 튀어나온 캐릭터 라인(신체의 특성을 표현)을 면으로 처리하여 입체감을 줍니다. 화려한 앞면과 옆면과 달리 뒷면은 가로 장식과 부드러운 미등을 사용하여 여분의 부분을 제거한다.난 그걸 느낄 수 있다.
스포츠 모델은 길이 4660mm, 폭 1865mm, 높이 1660mm입니다. 휠 베이스(축간 거리)는 2,755mm입니다. 스포츠 규모는 기아솔렌토, 현대차 싼타페와 비슷하다. 특히 산타페는 길이 4785mm, 높이 1900mm, 휠 피치 1685mm, 휠 피치 276mm다.5mm 스포츠카는 길이가 120mm이지만 휠베이스는 작다.길이가 10mm입니다.크기는 작지만 내부 공간도 매우 좋습니다.
운전석에 앉으면, 당신은 더 열린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가 낮고 창문에 비해 좌석이 넓기 때문이다. 대시보드 위치는 30mm 내려갔고 사이드 미러 조인트는 A열에서 도어까지 내려갔습니다. 몸에 묻히는 느낌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런 개방감에 혼란스러워할 수 있다. 반면에, 운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차에 더 익숙해질 가능성이 높다.
12.3인치 계기판과 12.3인치 정보·엔터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이 구부러져 연결돼 있다. 한국 최초의 SUV입니다. 중앙 페시아는 높은 검은색 광택으로 마감되었습니다. 또한, 정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협업 기능을 통합·운영하는 터치 스위치 제어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다. 그 결과, 방 중앙의 스위치가 크게 줄어들었고 전체적인 느낌이 깨끗했습니다. 현대식 가전제품 같아요.
운전하는 동안 엔진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았다. 이중 유리가 없어도 도로 위의 다른 차량의 소음 등 외부 소음을 차단할 수 있다. 주행 패턴은 친환경, 일반, 스포츠 세 가지가 있다. 실제 주행에서 세 가지 주행 패턴은 큰 차이가 없다. 운동 모드로 전환하면 엔진 소리가 커지고 인공적인 감각이 강해집니다.
전체적인 드라이빙 느낌은 비교적 부드럽습니다. 스티어링 휠도 쉽게 회전할 수 있습니다. 여성 운전자도 쉽게 움직일 수 있다. 속도의 충격은 가벼운 것 같다. 스프레이가 조금이라도 튀지 않아 마치 속도 장애물을 밟은 기분이었다. 도로의 흔들림은 느낄 수 있지만 불편함은 없습니다. 그는 모퉁이를 돌면서 빠져나갔다.
혼잡한 도시에서는 사람들이 차를 멈추는 경우가 많고, 운전자가 재량에 따라 액셀러레이터와 브레이크를 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가속페달을 밟고 브레이크를 부드럽게 밟았지만 밟았다가 내려가는 느낌이 줄어들었다. 가속페달을 밟으면 빨리 뛰기 어렵고 정강이뼈가 저릴 수 있지만 트레이닝복은 편하게 움직일 수 있다.
내부 공간과 트렁크가 너무 크지도 좁지도 않은 것 같아요. 뒷좌석에 키 170cm의 여성이 앉으면 주먹이 두 개 이상 남는다. 저는 무릎에 주먹이 1.5개 정도 있어요. 파노라믹 스카이라이트 덕분에 뒷좌석도 오픈되었습니다.
골프백을 가로로 두면 트렁크 공간이 두 개 이상 되고 골프백의 길이가 길어져 트렁크에 넣기 어렵다. 유모차에는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오토캠프와 척 닉을 고려하면, 그들은 트렁크 끝에 앉을 수 있습니다. 차에 앉으면 머리가 지붕에 닿는다. 두 번째 줄은 접을 수 있지만, 뒤로 앉으세요.하지만 두 번째 줄을 접어도 바닥은 괜찮아요.가끔은 약간 기울어지기도 해요.
HDA 시스템은 스티어링 휠의 버튼 하나 또는 두 개를 눌러 직관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전방의 교통체증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선 변경 기능은 없습니다.
연료 소비는 다소 실망스러웠다. 도심에서의 시험 운행 농도를 고려하면 L당 7.1km에 불과하다. 1.6 터보 가솔린 모델은 최대 출력이 180마력, 최대 토크가 L당 27.0kgf·m다. 시승 터보 가솔린 마크 트림의 가격은 3193만원, 패션은 2442만원, 프리스테이지는 2624만원, 엔숨은 2869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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