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영지버섯 효능 - 항암, 간기능, 심혈관

by 이제시작 2021. 11. 24.
반응형

 

0. 영지버섯 효능 - 면역력, 간기능, 심혈관

 

영지버섯이란 단어를 많이 들어 봤으나 실물을 못 본 사람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영지버섯은 줄기는 높이가 10cm 정도이며, 삿갓은 심장 모양 또는 원형 모양입니다. 갓과 자루 표면에 옻칠을 한 것 같은 광택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난황 백색이나 황갈색 또는 적갈색으로 변하고 노성 하면, 전체가 가죽 모양의 코르크질로서 단단하고 적갈색 또는 자갈색 윤이 납니다.

영지버섯 사진 입니다.영지버섯 사진 입니다.영지버섯 사진 입니다.
영지 버섯의 효능

영지버섯은 한국, 일본, 북반구의 온대 이북에 분포하고 있으며, 맛은 씁니다. 그래서 몸에 아주 이롭지 않을가요?

영지버섯은 항암 효능이 뛰어나 불로초라고 불립니다. 십장생의 하나로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뛰어나고 약재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영지버섯의 효능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영지버섯 효능 - 항암 작용

 

영지버섯은 항암에 좋다고 본문에 말씀드렸습니다.
영지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요 베타글루칸은 면역력을 향상하는 것은 물론 정상세포의 면역기능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작용으로 인해서 암세포 증식 억제하여 항암작용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영지버섯 효능 - 간기능 개선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영지버섯을 섭취하면 손상된 간기능이 회복되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영지버섯은 간의 해독 작용을 돕고 간 건강을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영지버섯 효능 - 면역력 개선

 

영지버섯 베타글루칸은 안 좋은 세균을 없애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대식세포 등 면역세포가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면역 세포가 활성화되면서 우리 몸에 면역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영지버섯은 감기 같은 호흡기 질환에도 좋은데요 예부터 한방으로 영지버섯을 많이 달여 먹었는데 영지버섯은 천식, 기관지염 등에도 좋습니다.


4. 영지버섯 효능 - 심혈관 질환 예방

 

영지버섯은 체내 노폐물을 제거해서 피를 맑게 해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혈압도 정상화시키고 혈액 순환이 잘되게 도움을 줍니다. 이로 인해서 동맥경화, 고혈압 등 성인병, 동맥경화증, 고지혈증, 심장병 예방 등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5. 영지버섯 효능 - 비만체질 개선

 

영지버섯 함유된 베타글루칸은 지방을 분해하는데 효능이 좋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서 비만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영지버섯은 장의 운동을 활성화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대장의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줘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영지버섯 효능 - 노화 예방

 

영지버섯에는 황산화 성분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체내 활성산소 양을 줄이면서 세포가 퇴화하는 것을 억제시킵니다.

 

 

7. 영지버섯 효능 - 신경 안정

영지버섯은 신경을 안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평소에 신경이 예민하고 쉽게 잠이 들지 못하는 사람이 영지버섯을 먹으면 신경이 안정되는 효능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신경 쇠약 증상 완화에도 좋습니다.


같이 알아두면 좋은 글
 

작지만 몸에 좋은 대추의 효능

1. 대추 효능 1. 대추 효능 - 활성화산소 제거 활성산소는 노화 및 다양한 성인병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대추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이러한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cjsvirus.tistory.com

 

 

 

통증 완화, 감기 퇴치 효과 생강차 효능

1. 생강차 효능 겨울이 다가오니 생강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생강은 중국의 성인 공자가 몸을 따듯하게 하기 위해 식사 때마다 반드시 챙겨 먹었다고 전해질 정도로 그 효능이 뛰

cjsvirus.tistory.com

 

 

 

면역력이 높아지는 둥굴레차 효능

1. 면역력이 높아지는 둥굴레차 효능 둥굴레차는 메밀차, 녹차와 함께 우리나라 사람들이 흔히 즐기는 차(茶)로, 백합과 식물인 둥굴레의 뿌리를 말려서 볶아 만든 것이다. 구수한 향과 단맛을

cjsvirus.tistory.com

 

 

 

구찌뽕(꾸찌뽕) 효능(효과)

구찌뽕의 잎과 줄기는 봄부터 늦가을까지 수확할 수 있습니다. 구찌뽕 나무는 뽕나무과에 속하며 잎, 뿌리, 열매까지 버릴 것이 없기 때문에 활용도가 넓습니다. 구찌뽕의 성질은 따뜻하며 맛이

cjsvirus.tistory.com

 

 

김치 효능 및 효과

김치 효능 및 장점 목차 1. 김치 효능 - 비타민이 풍부한 김치 김치는 채소 생산이 어려운 겨울철 비타민 A, B, C 등을 비롯하여, 그 부재료가 지닌 다양한 영양성분을 공급하며, 인체의 생

cjsviru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