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구찌뽕(꾸찌뽕) 효능(효과)

by 이제시작 2021. 11. 8.
반응형

구찌뽕의 잎과 줄기는 봄부터 늦가을까지 수확할 수 있습니다. 구찌뽕 나무는 뽕나무과에 속하며 잎, 뿌리, 열매까지 버릴 것이 없기 때문에 활용도가 넓습니다.

구찌뽕 열매 사진
구찌뽕 열매

구찌뽕의 성질은 따뜻하며 맛이 달고 독이 없어 풍허로인해 생긴 귀먹은 것과 학질을 치료하고 여성들에게는 좋은 것으로 동의보감에 나와있습니다. 본초강목에는 경락을 잘 소통시켜 어형을 제거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예로부터 줄기와 뿌리를 약재로, 잎사귀는 식용으로 사용하였다.

첫째, 잎은 시력과 피부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고 뿌리와 가지는 관상동맥경화증, 동맥경화증, 고혈압, 오십견 등에 해독작용이 있어 항마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구찌뽕 나무는 뽕나무의 일종으로 뽕나무와 매우 흡사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줄기를 보면 가시 뽕나무다. 잎에 호흡털이 있고 굵기가 특징이다.

 

구찌뽕은 각종 비타민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 철분, 루틴, 식이섬유, 칼슘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당뇨병이 있으신 분은 달인 후에도 구찌 팥을 계속 드시면 상당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심각한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어 당뇨병 환자에게 꼭 필요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또한 이들 성분은 간 기능 강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피로에 취약한 현대인을 위한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구찌뽕은 항암효과와 간 기능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구찌의 스모킹 건에는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암세포의 주름 역할도 합니다. 구찌뽕의 효능은 신장 기능을 향상시킨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구찌뽕은 오줌을 잘 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장과 간 기능을 강화하고 각종 염증을 없애준다.

 

구찌봉은 자궁 건강에도 좋다. 구찌 뽕나무는 자궁 염증, 혈액 순환 불량, 불규칙한 월경, 자궁암이 있는 여성에게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구찌뽕을 병약이라고도 합니다. 진통효과가 뛰어나 통증이 있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특히나 구찌뽕에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함유 되어있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음주 전후에 차로 드셔도 좋아요.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침 감기에 효과 좋은 유자차 효능  (0) 2021.11.15
옥수수수염차 효능(효과)  (0) 2021.11.08
견과류 종류별 효능 및 효과  (0) 2021.11.04
엄나무 효능 및 효과  (0) 2021.11.04
김치 효능 및 효과  (0) 2021.11.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