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위드 코로나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정리

by 이제시작 2021. 11. 2.
반응형

11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위드 코로나를 시행합니다. 백신접종률 80%를 넘기면서 일상 회복을 위해 한 발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제한이에 되었던 활동, 모임, 행사 등이 대폭 완화되었습니다. 이와 관련된 주식들이 상당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어떤 주식들이 테마주로 주목을 받을지 위드 코로나 관련주 수혜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 관련주 사진
코로나 관련주

위드 코로나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정리

목차

    1. 위드 코로나 관련주 - 여행주

    위드 코로나 소식에 위드 코로나 관련주로 가장 먼저 관심을 받고 있는 주가 바로 여행주입니다.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임상 효과가 긍정적으로 나온 영향도 있으며 여행 산업이 회복될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감에 주가 상승도 기대하고 있어 위드 코로나 관련주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 소식에 위드 코로나 관련주로 가장 먼저 관심을 받고 있는 주가 바로 여행주입니다.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임상 효과가 긍정적으로 나온 영향도 있으며 여행 산업이 회복될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감에 주가 상승도 기대하고 있어 위드 코로나 관련주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 테마주로 묶인 것은 하나투어, 호텔신라, 파라다이스, 아난티, 롯데관광개발,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노랑풍선, 인터파크 등이 있습니다.

    2. 위드 코로나 관련주 - 엔터주

    위드코로나 전환과 오징어 게임 등으로 확인한 국내 콘텐츠의 저력 등으로 엔터테인먼트 종목이 위드 코로나 관련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예정된 콘서트 취소와 비대면으로 전환이 되면서 많은 엔터 기업들이 막심한 피해를 입었었습니다. CJ CGV도 마찬가지로 영화 상영이 취소 혹은 축소되면서 큰 어려움을 겪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최근 다시 K-POP과 K-엔터에 큰 관심이 이어지며 주가에도 반영이 되고 있습니다.  이중 JYP와 하이브의 경우 오프라인 공연 재개 기대감과 호실적 등으로 인해서 최근에 52주 신고가를 다시 썼습니다. 위드코로나 본격화에 BTS는 지난 월드투어 이후 2년 만인 11월과 12월에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콘서트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위드 코로나 테마주로 묶인 것은 하이브, JYP, 에스엠, YG엔터, CJ CGV 등이 있습니다.

     

    3. 위드 코로나 관련주 - 항공주

    백신 접종률 증가로 인해 각국에서 봉쇄조치를 해제하고 있는 소식에 항공주에도 많은 기대를 하고 위드 코로나 관련주로 보고 있습니다. 이에 억눌렸던 여행 욕구가 분출될 것이라 생각하고 트래블 버블 제도도 조금씩 확대되어 부진했던 여객수요가 회복될 것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백신접종률과 여객수요 상관관계를 국내 기준으로 확인 결과 전국 백신 완전 접종률이 32%에 달하던 9월에 국내 여객 이용 인원은 253만 4천 명으로 전년대비 37.2% 증가했습니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의 여객 수요와 비슷한 수치입니다. 이에 국제 여객 수요도 곧 회복되어 침체되었던 항공주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으며 대표적인 위드 코로나 관련주로 꼽고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 테마주로 묶인 것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제주항공, 한진칼, 티웨이항공, 티웨이홀딩스, 에어부산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관심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절별 김치의 종류 알아보기  (0) 2021.11.02
    위드 코로나 단계적 일상 회복 추진  (0) 2021.11.02
    2022 최저시급 최저임금  (0) 2021.10.31
    2021 수능 선물 추천  (0) 2021.10.31
    2021 수능 시험 유의사항  (0) 2021.10.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