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감자 효능 및 효과

by 이제시작 2021. 11. 1.
반응형

감자 효능 및 효과

목차

     

    1. 감자 효능 - 고혈압 예방

    감자 효능 첫번째.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 다른 감자 효능으로 혈압 개선이 있습니다. 낮은 나트륨 섭취량은 건강한 혈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이지만 칼륨 섭취량을 늘리는 것도 마찬가지로 중요할 수 있습니다. 칼륨은 혈관 확장을 촉진합니다.  

    감자의 효능
    감자의 효능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2% 미만 만이 칼륨 일일 권장량인 4,700mg를 충족합니다. 감자에는 칼륨, 칼슘, 마그네슘이 모두 들어있습니다. 이것은 자연적으로 혈압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 감자 효능 - 위 건강

    감자 효능 두번째. 위궤양에 좋습니다.
    감자에는 항콜린 작용을 하는 아트로핀 성분이 함유되어 위회복과 통증을 줄여주어 소화불량과 속 쓰림에 좋습니다. 또한 감자에 함유된 아르기닌 성분은 궤양의 출혈을 막고 위를 보호해주며, 감자를 간 즙이나, 감자수프, 감잣국 등을 먹으면 위궤양 치료에 좋고, 신장과 소화기능 강화 효과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3. 감자 효능 - 피부 미용

    감자 효능 세번째.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감자 효능에는 피부 개선 또한 포함됩니다. 콜라겐은 피부의 지원 시스템입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태양, 공해, 연기로 인한 손상을 예방합니다. 비타민 C는 또한 콜라겐이 주름을 부드럽게 하고 전반적인 피부 질감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감자 효능 - 스트레스 해소

    감자 효능 네번째.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감자에는 비타민C, 비타민B1이 함유되어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를 풀어주는데 좋고 우리 몸을 스트레스로부터 지키는 부산피질 호르몬의 생성을 촉진시키며, 불안, 긴장, 초조 등의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감자 효능 - 심장 건강

    감자 효능 다섯번째.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감자의 섬유질, 칼륨, 비타민 C 및 비타민 B6 함량은 콜레스테롤 결핍과 함께 모두 심장 건강을 지원합니다. 감자에는 상당한 양의 섬유질이 들어있습니다. 섬유질은 혈액 내 총 콜레스테롤 양을 낮추어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서 칼륨 섭취를 늘리고 나트륨 섭취를 줄이며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 및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것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감자는 철분과 비타민C가 결합하여 장에서의 흡수를 도와 빈혈을 예방하고 심장 건강하게 해 줍니다.

    6. 감자 효능 - 콜레스테롤 감소

    감자 효능 여섯 번째. 콜레스테롤을 줄여줍니다.
    감자에 함유된 펙틴은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감자에 함유된 사포닌은 감기나 기침에 좋을 뿐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녹여 피를 깨끗하게 해 줍니다.

    7. 감자 효능 - 다이어트

    감자 효능 일곱 번째.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감자는 100g당 약 55kcal로 칼로리가 낮고 붓기 제거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감자는 적은 양으로도 충분한 포만감을 주고, 건강에 좋은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8. 감자 효능 - 변비 예방

    감자 효능 여덟 번째.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감자에는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펙틴은 장을 약산성으로 유지하고, 나쁜 균의 증식을 억제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변을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게 해 주어 변비 예방, 변비 치료 등에 효과적입니다.

    9. 감자 효능 - 암 예방

    감자 효능 아홉 번째.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감자에는 엽산이 들어있습니다. 엽산은 DNA 합성과 복구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DNA의 돌연변이로 인해 많은 종류의 암세포가 형성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감자와 같은 과일과 채소의 섬유질 섭취는 대장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비타민 C와 케르세틴은 또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자유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클로로겐산은 암 촉진 단백질의 결합을 방해하여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비타민C보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뇌와 신체의 노화를 막아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10. 감자 효능 - 면역력 강화

    감자 효능 열 번째.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감자에는 철분, 마그네슘, 무기질, 비타민 B1, B2, B5, C, 섬유질, 칼륨 등이 굉장히 풍부한데, 감자 속의 풍부한 비타민C는 면역력 강화에 많은 도움을 주며, 감자의 비타민C는 가열되더라도 영양소가 쉽게 파괴되지 않습니다.

     


    감자의 제철은 6월 초부터 10월 초이며, 감자를 고를 때는 들었을 때 묵직하면서 단단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감자의 싹에는 솔라닌이라는 독 성분이 있어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싹이 난 감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감자를 보관할 때는 통풍이 잘 되고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단에서 감자가 얼마나 건강에 좋은지는 어느 정도 첨가된 음식과 요리 방법에 달려있습니다. 기름이나 버터는 모두 칼로리를 추가하지만 일반 감자 자체는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견과류 종류별 효능 및 효과  (0) 2021.11.04
    엄나무 효능 및 효과  (0) 2021.11.04
    김치 효능 및 효과  (0) 2021.11.02
    귤 효능 및 효과  (1) 2021.11.02
    사과 효능 및 효과  (2) 2021.11.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