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아이오닉5 vs 기아 EV6 비교

by 이제시작 2021. 9. 26.
반응형

현대기아자동차가 전기 공급을 선언했다. 이에 따라 최근 자동차 시장이 친환경차로 전환하면서 이오니아5, EV6 등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게다가, 두 모델은 "우리는 최고의 클래스인 테슬라를 잡아야 합니다"라는 제목으로 관심을 끌었다."

 

그러나 두 모델 모두 경쟁력이 있다. 그러므로, 심지어 한 지붕 아래 태어난 형제들도 많은 차이를 가지고 있다. 뭐가 다르지?지금까지 발표된 정보를 바탕으로 Ionic 5와 EV6의 사양을 비교한다.

 

아이오닉5 먼저 설계를 비교합니다.

 

아이오닉5 과거 포니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이다. 헤드라이트와 백라이트, LED의 스퀘어 디자인도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앞면에는 조개모자를 씌워 얼굴과 닿는 느낌을 주고 옆면에는 직선을 새겨 뒷면 조명과 연결시켜 통일감을 느끼게 한다. 또 해치백과 SUV의 경계에도 크로스폼이 적용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EV6 디자인입니다. EV6는 또한 이온 5와 같은 교차 모양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전체적인 설계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직선이나 사각형을 적극 활용하는 아이오닉5와 달리 곡선을 적극 활용해 부드러운 실루엣을 연출한다. 또 헤드라이트의 디지털 이미지를 구성하는 전자화소나 뒷면의 LED 클러스터가 디자인한 움직이는 빛 패턴은 아이오닉5와는 미래지향적인 모습이 다르다. 또 다른 특징은 배고픔을 상징하는 호랑이의 코이다.

아이오닉5 는 물론 주행거리가 있다.

 

500킬로미터를 넘지 마세요.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 플랫폼 E-GMP가 나왔다. 따라서 기존 내연기관 플랫폼과 달리 전기차 전용 구조다. 구동축이 사라지고 배터리가 바닥에 설치돼 배터리 효율을 높였습니다. 그러나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노머5가 충전당 500km를 넘을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410~430km를 주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많은 소비자들이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EV6는 500킬로미터를 달릴 수 있다.

 

이것을 마일리지라고 합니다.

EV6는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도 적용했다. 많은 사람들은 이 공연이 형제 모델과 플랫폼을 공유하기 때문에 비슷하다고 믿는다. 하지만, EV6는 500킬로미터 이상 동안 공개되었습니다. 또한 제로 에코 성능은 3초 이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오닉5 의 가용성이 문제가 되었고 EV6는 크게 개선되었고 출시 가능성이 높아졌다.

 

아이오닉5는 공간감이 있다.

 

저는 이 점을 강조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브랜드들이 강조하는 것이다. Ionor 5는 실내 공간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한다.E-GMP 플랫폼을 적용하면 구동축이 사라지고 휠베이스는 대형 세단이나 SUV와 같은 크기다. 결과적으로, 크기는 뉴 투싼과 비슷하지만 내부 공간은 매우 크다. 특히 요즘 유행하는 오토캠핑, 캠핑 등 야외활동에 적합하다는 것이 아이오노레5의 장점이다.

EV6는 이동성을 강조합니다. 

 

난 변화를 만들고 있어.

반면에 EV6는 앞서 언급한 제로 반발 성능과 전체적인 설계 이미지를 통해 이동성을 강조한다. 이는 이오니아5와는 전혀 다른 매력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한 것이다. 특히 GT 등 고성능 모델이 향후 출시될 것으로 보여 눈길을 끈다. 특히 다른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는 고성능 전기차의 등장은 전기차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인기 있는 아이오닉5.

 

EV6가 이오니아5를 이길 수 있을까?

아이오닉5는 예비계약 첫날 23760계약을 체결해 3만5000계약이 넘는 등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그 결과, EV6는 몇 단계 앞서 있었다. 하지만 EV6 트레일러가 출시된 후 소비자들은 열광적인 반응을 보였다.아주 드문 일이에요. "아이오닉5보다 예쁘다," "디자인이 아주 좋다," 그리고 "EV6가 아이오닉5를 이긴다." EV6가 아이오닉5를 이길지, 테슬라가 아이오닉5를 추월할지가 반영된다.우리는 그것을 평가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