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추석이후 이직을 생각해 보신분들(IT직종)

by 이제시작 2021. 9.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석은 잘 보내셨는지요?

 

연휴 후유증에 출근도 하기 시르고 다른 직장으로 이직도 생각해 보셨을겁니다. 제가 그렇기에...^^;

 

우연히 잡코리아에 이런 글이 있어 공유해봅니다. 참고로 전 IT 직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한여름 기승을 부렸던 무더위가 가시고, 어느덧 민족 대명절 한가위까지 보냈습니다. 그러나 설레는 마음도 잠시, 업무보다 고된 명절 가사노동과 장기간 이동, 친척들의 질문 공세를 겪고 일상생활로 복귀하기 무서울 정도의 피곤함이 찾아올 텐데요.
  긴 연휴를 보내고, 유연근무제와 재택근무를 도입하여 명절 증후군을 타파한 기업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연휴 후유증 없는 기업 TOP 6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라인플러스

  네이버 자회사 라인플러스는 커뮤니케이션 앱 라인(LINE)을 기반으로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광고 사업 등 모바일에 특화된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합니다.
  라인플러스는 국내 대기업 중 최초로 영구 재택근무제를 도입하여 지속적으로 재택근무를 이어나가겠다는 비전을 밝혔는데요. 일명 ‘하이브리드 워크 1.0 제도’를 통하여 원하는 장소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완전 재택부터 부분 재택까지, 임직원이 각자 선택할 수 있는 혼합형 근무제를 활용한다고 하니, 사무실에서 업무 효율이 좋은 분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네요!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는 국내 최초의 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플랫폼입니다. 은행 계좌와 신용카드 이용내역 등 금융데이터를 은행이 아닌 개인이 관리하도록 돕는 마이데이터(mydata) 전문기업이죠.
  뱅크샐러드는 자사 블로그에 재택근무에 따른 팀별 생산성을 게시하여 재택근무의 효율성을 입증하였으며, 매일 오전 스탠드업 미팅을 도입하여 비대면 업무의 단점까지 극복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에는 MBC 예능 ‘아무튼 출근’에 출연하여 재택근무의 실황을 가감 없이 공개해 수많은 직장인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비바리퍼블리카(토스)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Toss)를 탄생시킨 핀테크 산업의 대표주자 비바리퍼블리카는 모두를 위한 가깝고도 새로운 금융을 만들어나가는 유니콘 기업입니다.
  비바리퍼블리카의 핵심 조직문화는 ‘자율’과 ‘책임’입니다. 자율출퇴근제, 재택근무, 무제한 휴가를 통해 책임 있는 자율성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비바리퍼블리카가 단기간에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던 이유는 직원들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수평적인 소통을 강조한 덕분이라고 합니다. 명절 증후군 격파에 이어, 앞으로도 비바리퍼블리카의 혁신적인 조직문화가 기대됩니다!

 

#구글코리아

  구글코리아는 검색 및 탐색,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기기, 업무 처리, 일정 및 데이터 관리 등의 다양한 방면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IT기업 구글의 한국 지사입니다.
  구글은 오래 전부터 부분적 원격근무와 재택근무를 실행하여, 최근 재택근무를 도입하는 기업들의 벤치마킹 모델이 되기도 하였는데요. 이처럼 시스템은 이미 완벽하기에 업무 외적으로 온라인 티타임 등을 진행하여 시공간이 분리된 상태에서도 서로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 중이라고 합니다. 구글코리아를 통해 앞으로의 업무 문화를 예측해볼 수 있겠네요!

 

#당근마켓

  “당근하세요?” 월평균 1,500만 명의 사용자, 하루 평균 사용 시간 20분, 1억 2천만 번의 연결. 당근마켓은 지역 기반 중고거래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당근마켓은 팀과 개인이 업무에 더 몰입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판단을 존중한다는 기업 가치 아래, 최적의 업무 시간과 공간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유연한 출퇴근과 재택근무, 자유로운 휴가제도를 활용합니다. 식대도, 휴가도, 출퇴근도 엄격한 규칙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판단하는 것을 지향한다고 하니 명절 증후군도 셀프로 완치할 수 있겠네요!

 

#잡코리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취업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잡으며, 업계 리딩 기업으로의 자리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잡코리아는 지난 2019년부터 유연근무제를 전사 확대 시행하였는데요. 지난 해 거리두기와 함께 재빠르게 재택근무를 도입하여 스마트워크 시스템을 갖추었고, 올해부터는 백신 1회 접종 시 이틀의 유급휴가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잡코리아는 임직원의 60% 이상이 여성인 만큼, 워킹맘들이 가정과 일터 어느 곳에서도 소외되지 않도록 진정한 워라밸을 실현하고 있어 연휴병 걱정 없는 복지기업으로 셀프 진출하였습니다!

 

 

  오늘은 연휴 후유증 없는 기업 TOP 6를 알아보았는데요. 이 밖에도 수많은 기업들이 유연근무제나 재택근무를 시행 중이거나 검토 단계에 있다고 합니다. 또한, 최근 가속된 언택트 문화가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어 거리두기 방침과 별개로 유연근무제와 재택근무가 지속 확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 모두 건강하고 안전하게 다시 가까워질 그 날을 희망하며, 취준생도 직장인도 명절 스트레스 없는 행복하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셨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더 좋은 기업도 알아가며 공유 해요~^^

 

명절 후유증 없이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