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추석 명절 장거리 운행 자동차 사전 점검

by 이제시작 2021. 9.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석이 일주일 정도 남았어요. 올해 COVID-19는 가족과 친척들에게 불편을 줄 수 있지만, 만약 여러분이 집에 가는 길이라면, 몸조심하고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가세요.

 

안전한 귀환을 위한 COVID-19 검역 규칙 준수만큼 중요한 것이 있다. 이것은 자동차 상태 점검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귀성객들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휴일 전에 차량을 점검하고 유지해야 한다. 하지만, 자동차에서는 부품과 구조가 중요하기 때문에 어떤 부품을 주의 깊게 확인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는 여러분에게 추석 전에 여러분의 차를 점검하는 것에 대한 주의 사항을 소개하려고 합니다.거기 ​

 

1.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합니다.

 

타이어 공기압 검사는 자동차 검사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다. 실제로 타이어 공기압이 낮아지면 타이어 변형량이 늘어나고 접지면적이 늘어난다. 만약 이런 일이 일어난다면, 사고는 미끄러운 도로에서 일어날 것입니다.타이어는 빨리 닳고 연비는 나빠진다. 특히 여름이 지나면 가을이 오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타이어는 기온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더운 여름에는 기압이 팽창하고 가을과 겨울에는 기압이 낮아진다.도어를 열 때 표시되는 스티커나 연료 커버에는 공기압 사양이 표시되어 있으며, 차량 구입 시 첨부된 설명서에 공기압 사양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2. 브레이크를 확인해 보세요.

 

자동차의 모든 부품은 안전을 위해 중요하지만, 제동은 가장 기본적인 안전 장치입니다. 운전 중에 위험을 감지하면 즉시 멈추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점검이 필요하다. 특히 브레이크의 제동력과 성능을 결정하는 패드와 오일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교체해야 합니다. 브레이크 패드가 마찰로 닳았다. 패드가 얇을수록 기능이 떨어지므로 즉시 교체해야 합니다. 매트 두께는 육안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확인이 어렵다면 매트를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차량의 신호에 주의하십시오. 교체 기간 동안 페달을 밟을 때 "삐" 또는 "똑"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다음 브레이크 오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분을 유지합니다. 이때 브레이크 작동 시 발생하는 마찰열에 의해 오일이 끓어 거품이 발생한다. 이 버블은 제동력(쇼크 업소버 잠금 현상)을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하십시오.

 

3. 배터리 점검 자동차 엔진만큼 중요한 부품들이 있다.

 

에어컨, 히터, 와이퍼, 블랙박스 전원공급장치, 이퀄라이저 등이 모두 배터리로 작동되기 때문이다. 휴일에 장거리 운전을 하면 차 안에서 다양한 기능을 장시간 사용할 수 있고 배터리 소모도 빨라지기 때문에 휴가 가기 전에 확인해야 한다. 배터리 테스트 방법이 예상보다 간단합니다. 프론트 후드를 열고 엔진실의 배터리 상태가 녹색/노란색, 검은색/흰색 또는 빨간색인지 확인하십시오. 녹색은 상태가 양호함을, 노란색 또는 검은색은 충전이 필요함을, 빨간색 또는 흰색은 즉시 교체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배터리 수명이 만료된 경우 차체 내부의 계기판이나 장비를 사용할 경우 작동이나 밝기가 어려워집니다. 차를 잘 봐 주세요.

 

4. 엔진 오일, 냉각수, 부동액 점검

 

휴일에 운전을 할 때는 사람이 많은 곳이 많아서 여러 번 반복해요. 많은 사람들은 고속 주행이 엔진에 더 큰 부담을 준다고 생각하지만, 그 외에는 반복 주행이 엔진에 더 큰 부담을 준다. 따라서 오일 교환 기간이 가까워지면 미리 오일을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1만km를 점검해 교체하는 것이 좋지만 차종에 따라 타이밍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모델에 따라 교체하는 것이 좋다. 엔진 오일 및 냉각수를 점검해야 합니다. 냉각수는 엔진을 냉각시키고 엔진 주변의 냉각수를 점검하며 MIN보다 낮은 경우 냉각수를 보충합니다.마지막으로 냉각수에 첨가된 부동액의 비율을 확인할 수 있다. 부동액은 냉각수가 얼지 않도록 하며 비율이 맞지 않으면 온도가 급격히 떨어지는 밤에는 쉽게 얼게 된다. 계절에 따라 엔진 오일을 교환하거나 차량을 점검할 때는 정비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추석 연휴 장거리 운전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차량 점검이 실시됐다. 정보를 참조하시고 안전하게 귀가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