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바나나 효능 10가지

by 이제시작 2021. 11. 30.
반응형

 

1. 바나나 효능 10가지

 

바나나는 다른 과일보다 더 많은 설탕과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살이 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의 옛말이며, 바나나의 풍부한 영양분 덕분에 완전한 영양 공급원으로 인식되어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일일 식단에 바나나를 정기적으로 포함시키기 시작했습니다. 주변 구내식당에서도 바나나 반개가 나오는 식단을 많이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바나나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일 년 내내 구할 수 있다는 과일입니다.

 

저또한 밖에서 간식을 먹기 위해 편의점을 가면 바나나를 자주 구매해 먹습니다. 이왕 먹는 거 바나나 효능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1.1 -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지켜준다.

바나나는 많은 양의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며, 변비 퇴치용으로도 많이 먹고 있습니다. 이것을 먹는 행위는 궤양을 치료하기 위한 천연치료법이기도 하며, 위산을 중화시켜주고 염증을 진정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소화기 문제를 유발하는 특정 박테리아로부터의 공격을 보호해주기도 합니다. 바나나의 과일 올리고당은 장의 몸에 좋은 박테리아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유산균처럼 작용하여 더 나은 영양분의 흡수를 위해 소화효소의 생간을 돕습니다.

 

 

1.2 - 근육을 강화 해준다.

운동하시는 분들 중에 바나나를 섭취하는 분들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칼륨 함유량이 높아서 이것을 먹으면 근육을 강화해 주고, 운동 후 빠른 회복을 도와줍니다.

 

 

1.3 - 혈압에 좋다

지나친 염분이나 칼륨의 부족은 혈압이 관리하기 어려운 이유 중 하나입니다. 다행스럽게도 바나나는 많은 양의 칼륨을 제공하고 있다고 위에 말씀드렸으며, 고혈압을 앓는 사람에게 효능이 좋습니다.

 

1.4 - 피로회복제 역할을 해준다.

몸이 약하고 피곤함을 느끼는 것을 바나나를 먹으면 피로회복제 역할을 해준다. 이것은 천연 회복제나 마찬가지로 에너지를 증진시켜주고 신체의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 줍니다. 아주 마르거나 육체적으로 쇠약함을 유발하는 질병을 가진 사람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1.5 - 바나나는 포만감을 줍니다.

살이 찌게 하는 대신, 바나나는 살을 빼는 다이어트에 더하면 아주 좋습니다. 왜냐하면 바나나는 탄수화물과 섬유질 적분에 포만감을 주는 음식 중 하나 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먹는 것은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를 줄일 수 있으며, 허기를 더 오랫동안 참을 수 있는 몸에 좋은 방법입니다.

 

 

1.6 -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성을 낮춰 줍니다.

심혈관 시스템에 대한 바나나의 효능은 혈압을 조절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심장박동을 안정적으로 뛰게 해 주며, 섬유질이 풍부해서 동맥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도 함께 조절함으로써 동맥경화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1.7 - 빈혈에 효과적입니다.

바나나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철분은 혈액의 헤모글로빈을 생성해주는 필수 무기질로서 빈혈을 치료할 때 반드시 필요한 영양 성분입니다.

 

 

1.8 - 팽팽한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비타민과 무기질은 피부에 아주 좋습니다. 바나나는 마스크처럼 쓸 수 있는 동시에 피부의 안쪽에서부터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이것의 항산화물질은 세포의 손상을 줄여주고 조직을 회복시켜서 주름의 조기 생성을 예방해 줍니다.

 

 

1.9 - 기분을 좋게 해 줍니다.

많은 사람들이 바나나는 최고의 항우울제라고 말을 합니다. 바나나는 맛이 있으며, 어떠한 부작용도 없고 몸 전체를 이롭게 합니다. 이것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들어 있으며, 이 트립토판은 기분을 좋게 해주고, 불면증을 예방해 주며, 웰빙의 기분을 높여주는 두뇌 안의 세로토닌의 생성을 자극합니다.

 

 

1.10 - 신경 안정제 역할을 해줍니다.

바나나는 신경 안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 공급을 해줍니다. 이렇게 좋은 효능이 많은 바나나를 살찔 걱정 없이 일주일 내내 몇 개씩 먹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를 먹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날로 먹는 것이며, 이것만 먹거나 스무디나 샐러드에 넣어서 같이 먹어도 좋습니다. 글을 보시는 여러분도 식단에 추가하고 건강을 위해서 바나나의 효능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알아 두면 좋은 글

영지버섯 효능 - 항암, 간기능, 심혈관

 

영지버섯 효능 - 항암, 간기능, 심혈관

0. 영지버섯 효능 - 면역력, 간기능, 심혈관 영지버섯이란 단어를 많이 들어 봤으나 실물을 못 본 사람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영지버섯은 줄기는 높이가 10cm 정도이며, 삿갓은 심장 모양 또는

cjsvirus.tistory.com

겨울 등산(산행), 주의사항(유의사항)

 

겨울 등산(산행), 주의사항(유의사항)

1. 손발이 차가우면 모자를 쓰자 머리는 체온 조절의 30~50%를 담당합니다. 보온 모자를 착용하지 않으면 라디에이터처럼 열을 외부로 방출합니다. 몸이 차가워지면 머리와 중요한 부분을 먼저 따

cjsvirus.tistory.com

다이어트 할 때 필수 단백질 효능

 

다이어트 할 때 필수 단백질 효능

1. 다이어트할 때 필수 단백질 효능 단백질이 근육을 만드는 데 필요한 영양소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단백질의 효능을 설명하기에 충분하

cjsvirus.tistory.com

편의점 통신사 할인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편의점 통신사 할인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1. 편의점 통신사 할인 많은 24시 편의점들이 있으나 할인 적용이 가능한 통신사가 어디였는지 계속 헷갈려 검색해 보게 됩니다. 최근 들어 재난지원금도 사용이 가능하고, 모바일 상품권 선물도

cjsvirus.tistory.com

음력 양력 변환 쉽게 하는 방법

 

음력 양력 변환 쉽게 하는 방법

1. 음력 양력 변환 쉽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력 달력 쉽게 확인하는 방법에 이어 날짜를 간단하고 쉽게 양력에서 음력으로 또는 반대로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마도

cjsviru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