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오미크론 관련주, 수혜주 알아보기

by 이제시작 2021. 11. 29.
반응형

1. 오미크론 관련주, 수혜주 알아보기

 

주말부터 심상치 않게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관련 뉴스가 계속 보도되더니 결국 오늘 반영이 되어 진단키트를 비롯한 관련주들이 들썩 거리더군요. 오늘 장을 마치고 저녁에 수혜주들 정보를 찾아보기 시작 했습니다. 앞으로 계속 수혜를 받을지 잠깐 슈팅만 주고 빠질지 알 수 없지만 참고만 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오미크론이란? 그리스의 열다번째 문자 'O, o'이며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에서 새로 발견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변이 바이러스명입니다.

 

그럼 오미크론에 대해 좀더 알아보고 종목들도 나열해 보겠습니다.

 

 

1.1 - 오미크론 관련주 뉴스

오미크론 관련주 뉴스 사진
오미크론 관련주 뉴스 사진

새로운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에 대한 공포가 세계 증시를 강타했습니다. 한국 시장도 시초가 부터 하락폭을 키웠습니다. 9시 30분이 넘어서 증시는 회복하는 느낌을 주었으나 종가는 시초가와 비슷한 낙폭을 보여 주었으며, 오늘 기관과 외인은 매수세가 강했고 개인만 매도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존 백신이 오미코론에 효과가 있는지 분석하는 데는 2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변이 바이러스는 중증의 증상은 없는 것으로 뉴스에 많이 보도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사견으로는 증시는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큰 쇼크는 없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히려 금리 상승 쪽으로 인한 증시 하락을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1-2. 오미크론 관련주, 수혜주 - 진단키트주

 

진단키트주로 랩지노믹스를 비롯해 진매트릭스, 진시스템, 수젠텍 정도가 큰 상승세를 보여 주었으며, 이외에도 미코바이오메드, EDGC, 파미셀, 엑스바이오, 피에이치씨, 휴마시스, 씨젠 등의 관련주가 있습니다. 상승을 많이 한 2 종목만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랩지노믹스

오늘의 종가를 봤을 때는 진단키트 중에 가장 큰 폭의 상승을 보여주었으며, 이제는 대장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동안 고점 대비 많이 빠지긴 했으나 물려 있는 분들이 있다면 희망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랩지노믹스는 투자의견 4.0으로 매수의견이며 목표주가는 57,000원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랩지노믹스 주가 사진
랩지노믹스 주가

 

(2) 진매트릭스

진매트릭스도 코로나19 분자진단키트 생산 업체로 미국 FDA(식품의약국)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하였으며, 코로나19 및 독감 진단 키트로 유럽 CE(유럽인증제도)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시가총액 1,984억 원, 매출액 성장률 45.25%, 영업이익률 -29.41% PER 57.4배로 다소 높긴 하나 테마주는 이렇게 보이는 정보는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개미는 수급을 보시고 판단하시는 것이 옳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진매트릭스 주가 차트 사진
진매트릭스 주가

 

 

1-3. 오미크론 관련주, 수혜주 - 유전체검사

유전체검사 관련주로 소마젠, 셀레믹스, 랩지노믹스, 테라젠이텍스, 진매트릭스, 진시스템, 클리노믹스 등의 수혜 받는 종목이 있습니다. 상승을 많이 한 2 종목만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소마젠

유전체검사 관련주로 오늘 상한가로 마감한 소마젠이 있습니다. 미국 소재 기업으로 대학 및 유관 기관에 전방위적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며, 최대주주는 지분 37.06%를 보유한 마크로젠입니다. 시가 총액이 1,500억 원대로 가볍게 움직일 수 있으나, 매년 주식발행수를 늘리고 있으며 회사의 재무 상태 또한 좋지 않기 때문에 장기 투자로는 피해 가시길 권해 드립니다.

소마젠 주가 차트 사진
소마젠 주가

 

 

(2) 셀레믹스

유전체검사 관련주로 오늘 상한가로 마감한 또 하나의 종목 셀레믹스가 있습니다. DNA 소재 및 솔루션 개발업체로, 카겟캡쳐키트를 주력으로 하며, 타겟캡쳐키트는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유전자 검사에서 시약으로 사용됩니다. 차세대 시퀀싱 솔루션(BTSeqTM), 면역레퍼토어 솔루션(혈액암 MRD 키트)등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시가 총액이 1,000억 원대로 가볍게 움직일 수 있으나, 셀레믹스 또한 주식발행수를 매년 늘리고 있으며 회사의 재무 표도 좋지 않기 때문에 가치투자보다는 수급을 보시고 단타로 접근 가능하겠습니다.

셀레믹스 주가 차트 사진
셀레믹스 주가

 

이상으로 오늘 주도 업종이었던 유전체 검사, 진단키트 관련주를 알아보았습니다. 급등한 종목에 뛰어들어 맘고생하시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좋은 종목을 발굴하여 많은 수익 내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안철수 관련주 / 안랩, 써니전자, 까뮤이앤씨

 

안철수 관련주 / 안랩, 써니전자, 까뮤이앤씨

#안철수 관련주 / 안랩, 써니전자, 까뮤이앤씨 안철수 대표의 대선 출마 선언이 임박해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안철수 관련주에 크게 반영된 상태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뉴스를 보면 안

cjsvirus.tistory.com

2022년 대통령 선거일 주요일정

 

2022년 대통령 선거일 주요일정

2022년 대통령 선거일 목차 2022년 대선 날짜는 2022년 3월 9일 수요일입니다. 대통령의 임기는 총 5년이므로 기간은 3월 10일 ~ 2027년 3월 9일까지 맡게 됩니다. 관련하여 더 자세히 대통령 선거일의

cjsvirus.tistory.com

코로나 증상 순서 및 확인방법

 

코로나 증상 순서 및 확인방법

코로나 증상 순서 및 확인방법 11월 1일 부로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었고 매일 신규 확진자 수는 2 천명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야외 활동은 점점 많아지고 코로나 전 일상으로 돌아가

cjsviru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