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서장

tvN 사과 방송사고-일본 국기 태극기

by 이제시작 2021. 11. 18.
반응형

 

tvN 사과 방송

일본팀 국기가 태극기로 되어있는 사진 입니다.
tvN 사과 - 중계화면 캡처

'tvN 쇼' 채널은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결승전 오만과 일본의 예선전에서 일본 국기 대신 태극기로 교체하는 방송사고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17일 오전 1시 tvN 쇼 채널은 2022 카타르 월드컵 예선 축구 경기 오만과 일본의 결승전을 방송했습니다. 하지만 방송 중 일본 대표팀을 소개하는 과정에서 tvN show 채널은 일장기 대신 국기에 태극기를 달았습니다.

 

tvN 쇼 측에서는 “tvN show에서 방송된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오만-일본 경기 화면이 그래픽 실수가 있었다”라고 밝혔으며, "불편함을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 향후 제작에 더욱 주의기 기울이겠다"라고 하였습니다.

일본대표팀과 오만대표팀의 최종예선 B조의 6차전은 17일 새벽 1시에 펴쳐졌으며, 워낙 늦은 시간대이기에 그래픽 오류에 대한 실수를 할 수 있었지만, 하필 일본대표팀의 소개에 일장기를 태극기로 나타낸 것은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아마도 바로전 경기인 한국의 경기가 0시에 있었고, 당시 tvN의 담당자가 같은 인력이었다면 그래픽 수정 부분을 변경하지 않은 것으로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편 경기는 일본팀의 1-0 승리로 끝났습니다. 일본팀은 4승 2패, 승점 12점으로 호주팀(승점 11점)을 제치고 B조 2위에 올랐습니다.

일본팀의 2위를 기록한 사진 및 아시아월드컵 순위 사진입니다.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순위 - 일본 2위

 

김정진 결혼, 김정진은 누구인가?

 

김정진 결혼, 김정진은 누구인가?

김정진 결혼, 김정진은 누구인가? 안녕하세요? 오늘의 이슈중 하나로 김정진 결혼 이라는 글이 올라왔네요. 저는 처음 듣는 이름인데 누구지? 하고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뉴스제목만 봐서는 2

cjsviru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