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작지만 몸에 좋은 대추의 효능

by 이제시작 2021. 11. 16.
반응형

 

1. 대추 효능

말린 대추 사진 입니다중간 대추 사진 입니다대추나무 사진입니다.
대추의 효능

1. 대추 효능 - 활성화산소 제거

 

활성산소는 노화 및 다양한 성인병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대추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이러한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대추 효능 - 항암효과

 

대추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발암물질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어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대추 효능 - 소염 및 항알레르기 작용

대추에 함유된 베툴린산은 소염 효과가 있어 관절염, 피부염, 구내염 등 염증성 질환의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며, cAMP 성분은 항알레르기 작용을 합니다.

 

 

4. 대추 효능 - 수분 공급에 도움

 

예로부터 한의학에서는 땀을 많이 흘리는 것을 진액이 빠져나가는 것으로 여겼습니다. 사실 사람이 땀을 많이 흘리거나 땀을 많이 흘리면 정기가 약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대추는 소실된 수분을 보충하고 정기를 회복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5. 대추 효능 - 감기 예방

 

대추차는 몸을 따뜻하게 하여 감기로 인한 감기를 예방하는데 특히 인후통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인후염에 좋다고 합니다. 생강과 함께 먹는 것이 특히 궁합이 좋다고 합니다.

 

 

6. 대추 효능 - 위장에 좋다

 

대추는 위장에 좋으며, 대추를 자주 먹고으면 배가 아프지 않고 상쾌합니다. 대추는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 대추 효능 - 피부에 좋다

 

대추는 모세혈관 강화 효과가 있어 피부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오렌지보다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8. 대추 효능 - 마음 안정효과

 

대추에 함유된 다당류는 진정 효과가 있어 대추를 섭취하면 몸과 마음의 안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스트레스 해소와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9. 대추 효능 - 갱년기에 좋다

 

많은 사람들이 갱년기에 골다공증과 빈혈 증상을 겪을 것인데, 대추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러한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식품입니다.

 

 

10. 대추 효능 - 이외 효능

 

대추의 효능으로는 탈모 예방, 숙취해소, 식욕증진, 간 건강 개선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대추 효능을 떨어뜨리는 상극 음식

대추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위장에 영양을 공급하고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하지만 몸에 좋다고 해서 함부로 복용해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특히 대추와 상극인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대추의 효능을 떨어뜨리는 상극음식을 살펴보겠습니다.

 

1. 파

 

대추를 먹으면 위장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고 파는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하여 위장의 균형을 깨뜨리고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파의 매운성질과 대추의 매운성질이 같으므로 열이 더하게 된다고 합니다.

 

 

2. 바다게, 해산물

 

대추와 바다게를 먹기 위해서는 대추를 먹고 최소 2시간 후에 바다게를 따로 먹는 것이 좋다. 함께 먹으면 한증과 열증이 나타나는 한열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3. 동물의 간

 

동물의 간은 구리와 철을 함유하고 있어 대추에서 비타민C를 만나면 산화되어 그 효능을 잃는다.

 

 

4. 생선 + 파

 

생선과 함께 먹으면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5. 뱅어

 

뱅어는 폐에 수분을 공급하고 기침을 완화하며 위장과 이뇨를 촉진합니다. 그러나 대추를 만나면 허리통증이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

 

 

6. 우유

 

비타민 C는 대추, 우유와 같은 유제품 속에 흔하며 두 식품의 단백질을 단단하게 하여 흡수를 방해합니다. 우유를 마시고 싶다면 대추를 먹고 2시간 후에 먹는 것이 가장 좋다.

 

 

7. 오이 또는 무

 

무의 아스코르브산 페록시다아제와 오이의 비타민 분해 효소는 대추의 비타민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8. 건새우

 

건새우와 대추를 동시에 먹으면 중독증에 걸릴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구찌뽕(꾸찌뽕) 효능(효과)

 

구찌뽕(꾸찌뽕) 효능(효과)

구찌뽕의 잎과 줄기는 봄부터 늦가을까지 수확할 수 있습니다. 구찌뽕 나무는 뽕나무과에 속하며 잎, 뿌리, 열매까지 버릴 것이 없기 때문에 활용도가 넓습니다. 구찌뽕의 성질은 따뜻하며 맛이

cjsviru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