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통증 완화, 감기 퇴치 효과 생강차 효능

by 이제시작 2021. 11. 15.
반응형

 

1. 생강차 효능

 

겨울이 다가오니 생강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생강은 중국의 성인 공자가 몸을 따듯하게 하기 위해 식사 때마다 반드시 챙겨 먹었다고 전해질 정도로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신지대사 기능과 회복, 해독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생강을 차로 만들어 먹으면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생강 사진 입니다.
생강 사진

 

1. 생강차 효능 - 감기 예방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진게론과 쇼가올은 생강의 효능을 내게 하는 주요 성분입니다. 이 두 가지 성분은 티푸스와 콜레라균 등에 강한 살균작용을 해 감기를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고, 특히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활성산소에 의한 유전자 손상을 막아 항암 효과도 뛰어납니다.

 

 

2. 생강차 효능 - 고혈압 및 성인병 예방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누구든 40세 이후가 되면 노화로 인해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성인병이라 불리는 각종 질병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그중에 대표로 뽑을 수 있는 고혈압이 있는데요. 생강차는 혈관에 쌓여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면서 각종 성인병과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3. 생강차 효능 - 소화기능 개선

요즘 같이 날씨가 추워지면 면역력은 정말 중요합니다. 면역력이 떨이 지면,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되기 쉬워집니다. 이럴 때 생강차를 음용하면 백혈구 수치를 높여주어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위액 분비량을 늘려 소화기 운동 기능을 높여줍니다. 그로 인해 구토 현상을 억제하기도 하여 멀미를 예방하기도 하고, 임신부의 입덧에도 효과 적입니다.

 

 

4. 생강차 효능 - 수족냉증 예방

 

생강에 함유되어 있는 쇼가올, 진저롤 성분은 몸속의 찬 기운을 밖으로 보내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 감기 예방뿐만 아니라 수족냉증이 있는 분에게도 효과가 좋습니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체온을 높이고, 혈액순환을 돕는 중용한 역할을 해줍니다.

 

 

이처럼 생강차는 다양한 증상 질환이 있는 분들에게 좋으며, 특히 감기 퇴치 및 예방에 좋은 차로 알려져 있는 것으로 추운 겨울철에 더욱 많이 찾습니다.

 

다음은 생강차, 생강 식초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생강차 만들기

 

  1. 생강을 깨끗하게 씻은 후 껍질을 벗겨내줍니다.
  2. 생강을 얇게 썰어주세요.
  3. 주전자에 생강과 대추, 물을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4. 물이 어느 정도 줄어들면 불을 끄시고 마시면 되는데 생강 냄새와 맛이 싫으신 분들은 꿀 한수저 넣고 드시면 됩니다.

 

3. 생강 식초 만들기

  1. 생강을 깨끗하게 씻은 후 껍질을 벗겨내 줍니다.
  2. 생강을 얇게 슬라이스 썰기나 깍둑썰기를 해서 용기에 담아 줍니다.
  3. 생강이 담긴 용기에 매실초, 사과식초, 현미식초, 과일식초 등 어떤 것이든 부어 줍니다.
  4. 다음 날부터 따듯한 물에 희석하여 마시면 됩니다.

 

이렇게 매일매일 마셔주면 생강의 효능을 더해 몸을 따뜻하게 해 주어 감기를 예방하고, 당뇨병, 고혈압이 개선되어 성인병을 예방해 주며, 염증 억제, 항균, 항암효과 혈액순환 원활 등 면역력 증가와 피로 해소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4. 생강의 부작용

 

생강 섭취에 주의해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먼저 치질 환자는 생강을 되도록 먹지 않는 게 좋습니다. 치질 환자가 생강을 먹으면 혈관이 확장돼 증상이 악화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또, 위가 약한 사람이 생강을 먹으면 위액이 지나치게 분비돼 위 점막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압이 높고 불면증이 있는 사람이 생강을 먹으면 체내 열이 올라가는 등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높아지는 둥굴레차 효능

 

면역력이 높아지는 둥굴레차 효능

1. 면역력이 높아지는 둥굴레차 효능 둥굴레차는 메밀차, 녹차와 함께 우리나라 사람들이 흔히 즐기는 차(茶)로, 백합과 식물인 둥굴레의 뿌리를 말려서 볶아 만든 것이다. 구수한 향과 단맛을

cjsviru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