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면역력이 높아지는 둥굴레차 효능

by 이제시작 2021. 11. 15.
반응형

 

1. 면역력이 높아지는 둥굴레차 효능

 

둥굴레차는 메밀차, 녹차와 함께 우리나라 사람들이 흔히 즐기는 차(茶)로, 백합과 식물인 둥굴레의 뿌리를 말려서 볶아 만든 것이다. 구수한 향과 단맛을 내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는 둥굴레차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동굴레차 효능 사진
동굴레차 효능 사진

둥굴레차를 마시면 신진대사가 잘 돼 원활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둥굴레 뿌리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도라지나 홍삼에도 들어 있는 사포닌은 기력 회복은 물론 신진대사를 높이고,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바이러스, 세균에 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길러줍니다.

 

또한, 둥굴레차는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둥굴레에 풍부한 비타민A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또 둥굴레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체내 노폐물과 독소를 흡착해 배출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피부를 맑고 윤기 있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둥굴레차 음용 방법

동굴레차 효능 사진
동굴레차 효능 사진

먹는 방법은 물 600㎖에 둥굴레 차 20g 정도를 넣고 약한 불에서 20분 정도 달인 후 마시면 됩니다. 둥굴레차에는 카페인이 많이 함유돼 있지는 않지만 과다하게 먹으면 불면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물 대신 과다하게 먹는 것은 좋지 않지만, 매일 1~2잔 정도 꾸준히 마시는 것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둥굴레차의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둥굴레차 효능 - 피로 회복

 

한의학에서는 둥굴레를 예로부터 원기회복을 위한 약재로 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2. 둥굴레차 효능 - 당뇨병

 

당뇨가 있는 사람도 꾸준히 둥굴레차를 마시면 그 효능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둥굴레차를 마시면 체내 인슐린 분비를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혈당을 낮출 수 있습니다. 한두 번 마신다고 해서 당뇨병이 바로 낫는 것은 아닙니다. 규칙적인 음용은 당뇨병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둥굴레차 효능 - 숙취해소

 

이제 연말이 되어가다 보니 술자리가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이러한 잦은 음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숙취를 겪거나 두통이나 갈증을 느낍니다. 둥굴레차를 마시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신체가 알코올을 분해하고 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고 두통을 완화시킵니다.

 

 

4. 둥굴레차 효능 - 노화 방지

 

신체의 유해산소를 활성산소라고 하며, 이는 정상 세포를 손상시키고 노화를 촉진합니다. 둥굴레차를 마시면 둥굴레차의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피부와 인체의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동굴레차 효능 사진
동굴레차 효능 사진

 

5. 둥굴레차 효능 - 피부미용

둥굴레차를 꾸준히 마시면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의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 피부미용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피부가 맑고 매끄럽고 안색과 안색도 개선된다. 또한 기미와 주근깨에도 좋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6. 둥굴레차 효능 - 혈액순환

 

좋은 혈액 순환은 우리 건강의 기초입니다.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면 각종 혈관질환, 손발 저림, 수족냉증 등을 유발한다. 둥굴레차의 효능으로 혈관이 막히지 않고 혈액순환이 활발해지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진다고 합니다. 이 활발한 혈액 순환은 불규칙한 월경, 두통, 현기증 등의 증상이 있는 여성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기침 감기에 효과 좋은 유자차 효능

 

기침 감기에 효과 좋은 유자차 효능

1. 유자차의 효능 유자는 산미가 아주 강한 과일이며, 성분은 귤과 비슷합니다. 유자차를 만들어 복용하면 맛도 좋고, 기침, 두통, 신경통 등에 효능이 좋습니다. 유자차는 예로부터 관절염에 효

cjsvirus.tistory.com

옥수수수염차 효능(효과)

 

옥수수수염차 효능(효과)

옥수수수염차 효능 1. 옥수수수염차 효능 - 독소 배출 옥수수수염차에 함유되어 있는 휘토 스테롤, 포도당 등의 성분들이 이뇨 작용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어서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 및

cjsviru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