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근처 주유소 가격비교 간단하게 하는방법

by 이제시작 2021. 11. 14.
반응형

 

근처 주유소 가격비교 간단하게 하는 방법

목차

    안녕하세요. 즐거운 일요일입니다. 오늘은 주유소 가격비교를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보통 전국 주유소의 저렴한 곳을 찾아갈 순 없잖아요. 내가 있는 위치 주변의 저렴한 주유소를 찾는 방법이며, 오피넷 등의 비교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대부분 사용하고 있는 T맵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1월 12일부터 유류세가 20% 인하되면서 인하분인 휘발유 기준 리터당 164원이 소비자 가격에 반영된다고 하여 많은 분들이 주유소 가격비교를 하시고 있답니다. 하지만 인하된 물량이 바로 공급되는 것이 아니라 주유소별 배정물량이 분할 공급되기 때문에 전국 모든 주유소에 인하된 물량이 공급되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가장 먼저 반영되는 곳은 직영주유소이며, 11월 12일부터 바로 적용이 됩니다.

     

    자, 그럼 내 근처의 저렴한 기름을 판매하 주유소를 찾아 가격 비교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1. 간단하게 T맵 내비게이션 활용

    TMAP 앱을 실행하면 제일 하단 오른쪽에 'T지금'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T지금을 눌러 주시고요.

    티맵네비게이션 사진
    T맵 네비게이션

     

    그럼 아래 그림처럼 상단의 메뉴가 바뀝니다. 여기서 우리는 주유소를 선택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티맵의 '인기장소'나 '전기중전소', '주차장' 등 편리하게 주변의 가고 싶은 곳을 찾아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티맵네비게이션 사진
    티맵네비게이션 사진

     

    짜잔 하고 지도의 내 주변 주유소가 빨간색 점으로 표시가 되고 그 아래 현 위치에서 주유소까지의 거리 및 주소와 가격정보가 있답니다. 기본 유종은 휘발유로 되어 있으나, 필요한 유종으로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가까우면서 저렴한 주유소의 가격은 1,679원입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더 많은 주유소의 정보들이 보이게 되며, 내 위치에서 거리는 멀어집니다. 이렇게 주변의 저렴한 주유소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티맵네비게이션 사진
    티맵네비게이션 사진

     

     

    2. 오피넷을 이용하는 방법

    오피넷은 석유공사가 지난 2008년에 도입해 운영 중인 사이트로 석유제품 가격조사, 공개를 통한 거래의 투명성 및 소비자 가격 안정화를 위해 한국석유공사가 전국 주유소의 가격 정보와 실시간 판매 가격을 수집하여 제공하는 주유소 정보 제공 시스템입니다. 핸드폰 등의 모바일로 접속할 경우 오피넷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오피넷의 장점은 싼 주유소 찾기 메뉴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유소 가격비교를 하여 주변에 있는 최저가 주유소를 한 번에 볼 수 있으며, 전국 평균 대비 시도별 가격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오피넷 앱을 설치하여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며, 메뉴가 직관적이라 따로 설명 없이 바로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오피넷 사진
    오피넷 사진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사진과 같이 '내주변 주유소', '지역별 주유소', '관심 주요소', '오늘의 유가', '고속도로 주유소', '경로별 주유소'가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여 필터 부분에 '최저가'를 선택하시면 가장 저렴한 주유소 정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3. 또 하나의 앱 오일나우

     

    '오일나우' 앱을 설치하여 실행 후 '내 주변 주유소 찾기'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 가운데 그림과 같이 지도에 주유소 가격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목록보기'를 누르면 아래 우측과 같이 최저가 순으로 주유소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오일나우 사진
    오일나우 사진

     

    4. 글을 맞히며

     

    오늘은 주유소 가격비교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류세 인하도 실시가 되었고 주유하시기 전 실시간으로 저렴한 주유소를 찾기 원하신다면,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여 가격비교를 꼼꼼히 해보시고 유류비 절감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또한 주유소는 지역상품권 결제가 가능하므로 지역화폐를 할인할 때 사두고 결제하면 좀 더 할인 혜택을 받는 격이 된답니다. 그럼 이만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