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2022년 띠 - 흑 호랑이띠, 삼재띠 알아보기

by 이제시작 2021. 11. 14.
반응형

 

2022년 띠 - 흑 호랑이띠

목차

    2021년 신축년 소띠해가 2달도 채 안 남았습니다. 올해 세우신 계획들을 모두 이루셨기를 바라며, 이제 2022년 새해를 맞이해야 할 시기가 곧 다가옵니다. 

     

    호랑이 사진호랑이 사진호랑이 사진
    2002년 흑호랑이 띠

     

    그래서 오늘은 2022년 띠 를 궁금해하실 것 같아 정보를 찾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2022년은 임인년으로 '호랑이띠의 해' 입니다. 그냥 호랑이띠가 아닌 호랑이 중, 흑 호랑이띠라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띠는 음력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띠를 계산할 때는 입춘을 지나야 새로운 해가 시작되는 것으로 보게 됩니다. 입춘이 보통 2월 4일이므로 이 날을 기준으로 띠가 달라지는 것으로 알고 계시면 됩니다. 그럼으로 2022년 1월에 태어난 아기는 호랑이띠가 아닌 소띠가 됩니다.

     

    임인년은 육십간지 중에서 39번째로, 임(壬)은 색상이 흑을 뜻하고, 인(寅)은 12 간지에서 호랑이를 뜻합니다. 그리하여 2022년 흑호랑이띠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언제부터인가 흰소띠, 황금돼지띠, 흑호랑이띠 처럼 띠 앞에 수식어로 색깔이 들어갔는데요. 이것은 천간이라는 것 때문이라고 합니다.

    천간이란? 임인년의 앞글자 '임'을 말하며, 두번째 글자 '인'은 '십이지자'라고 합니다. 해마다 띠는 이 천간과 십이지자가 서로 짝을 이루어 만들어지게 됩니다. 천간은 아래와 같이 색을 나타내고, 색이 같다 하여 뜻이 같다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1. 천간

     

    갑(甲) 을(乙) 병(丙) 정(丁) 무(戊) 기(己) 경(庚) 신(辛) 임(壬) 계(癸)
    천간 중 갑을은 푸른색, 청색을 의미하며 또한 갑은 양의 나무, 을은 음의 나무를 의미합니다. 병정은 붉은색을 의미하고 병은 양의 불, 정은 음의 불을 의미합니다. 무기는 노란색을 의미하고 무는 양의 흙, 기는 음의 흙을 의미합니다. 경신은 흰색, 하얀색으로 경은 양의 금, 신은 음의 금을 의미합니다. 임계는 검은색이며 임은 양의 물, 계는 음의 물을 의미합니다. 

     

    2. 십이지자

     

    자(子) / 축(丑) / 인(寅) / 묘(卯) / 진(辰) / 사(巳) / 오(午) / 미(未) / 신(申) / 유(酉) / 술(戌) / 해(亥)

    십이지자는 각각의 동물을 의미하는데, 자는 쥐, 축은 소, 인은 호랑이, 묘는 토끼, 진은 용, 사는 뱀, 오는 말, 미는 양, 신은 원숭이, 유는 닭, 술은 개, 해는 돼지를 뜻합니다.

     

    천간과 십이지자가 서로 짝을 이루어 총 60개의 자간이 나옵니다.

    2022년 띠는 천간의 '임'과 십이지자의 '인'이 만난 임인년 '흑 호랑이띠' 해입니다.

     

     

    2022년 띠 - 삼재띠

     

    삼재라는 것은 살면서 9년 간격으로 힘든 시기가 찾아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삼재띠에 해당되는 분들은 특히나 더 조심하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됩니다. 그럼 이 삼재띠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삼재띠 사진삼재띠 사진삼재띠 사진
    2002년 삼재띠

    2022년 삼재띠는 쥐띠, 용띠, 원숭이띠입니다. 이렇게 쥐띠, 용띠, 원숭이띠는 22년~24년간 삼재입니다. 왜 3개의 띠가 삼재로 들어가는지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요.

    삼재띠는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를 지칭합니다. 사주 명리학에서 1년의 12개월 중 3개월은 추운 겨울인 것처럼 십이지신에서도 9년에 한 번씩 3년 동안 지속되는 안 좋은 해를 가리킵니다.

    즉 3가지 안 좋은 재앙인 삼재는 해당 기간 동안 재난이나 건강, 직장이나 금전적인 문제 등 안 좋은 일이 일어난다고 여기며, 몸을 사리고 조심해야 한다고 전해집니다.

     

    삼재는 3년 동안 이어지는데, 첫해를 들삼재, 둘째 해를 눌삼재, 셋째 해를 날삼재라고 합니다.

     

    1. 들삼재

    삼재운이 시작되며, 나쁜 기운이 가장 강력합니다. 천재지변으로 인한 사고나 남에게 해를 입는 사고를 조심해야 합니다.

     

    2. 눌삼재

    묵사재라고도 하며, 가정에서 이별수가 있고, 어려움으로 인해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뜻대로 잘 안 풀리는 시기입니다.

     

    3. 날삼재

    마지막 해인 만큼 액운이 소멸하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강도가 매우 약합니다.

     

    이상 2022년 띠와 2022년 삼재띠를 알아보았습니다. 

     

    2022년 공휴일, 대체공휴일 알려드립니다

     

    2022년 공휴일, 대체공휴일 알려드립니다

    2022년 공휴일, 대체공휴일 2021년이 앞으로 50일 정도 남았습니다. 2020년 ~ 2021년 근 2년간 코로나19 이슈로 여행도 못 다니고, 일도 정상적으로 못하고 힘든 시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은

    cjsvirus.tistory.com

    2022년 대통령 선거일 주요일정

     

    2022년 대통령 선거일 주요일정

    2022년 대통령 선거일 목차 2022년 대선 날짜는 2022년 3월 9일 수요일입니다. 대통령의 임기는 총 5년이므로 기간은 3월 10일 ~ 2027년 3월 9일까지 맡게 됩니다. 관련하여 더 자세히 대통령 선거일의

    cjsviru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