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기아 EV9 공개, 대형 SUV 전기차 기대

by 이제시작 2021. 11. 12.
반응형

기아 EV9 공개, 대형 SUV 전기차 기대

기아 EV9 공개

 

기아 자동차에서 11월 11일 17시에 기아 EV9 모델의 콘셉카가 공개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새로운 전기 자동차의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와중에 반가운 소식입니다. 전기자동차는 친환경의 차량인 만큼 EV9 콘셉카의 공개 영상에서도 최대한의 자연과 연관되어 있는 장면들을 많이 보여 주었습니다.

 

아, 참고로 요즘 요소수 대란으로 디젤차량의 선호도가 더욱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자가용 디젤 차량은 요소수를 자주 넣지 않으며, 1만 킬로 이상 주행하고 넣습니다.

 

그럼 좀더 자세히 기아 EV9 차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V9 모델은 정식으로 공개된 것이 아니라 온라인으로 콘셉트카로 방향성이 공개된 것입니다. 정식 공개는 11월 19일에 열리는 2021 LA 오토쇼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LA 오토쇼

 

최근 전기차의 시대의 서막이 열리듯 국산 자동차, 수입 자동차 할 거 없이 많은 브랜드에서 전기차를 개발 생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출시되는 차량들이 소형 SUV 또는 세단형 자동차여서 대형 SUV를 기다리던 고객분들은 만은 아쉬움이 예상되었습니다. 이번에 출시 예정인 EV9 전기자동차는 대형 SUV 전기차를 기다리시는 분들께 설렘을 줄만한 소식이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이번 LA 오토쇼에서는 현대자동차도 대형 전기차인 세븐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전에 기아는 2026년까지 11종의 전기자동차 모델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시작은 EV6였고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EV6가 출시된 지 얼마 안돼 중간 모델이 빠지고 EV9가 출시되는 건데요. 아마도 빠르게 대형 SUV를 먼저 선보이려는 전략인 것 같습니다.

 

EV9 공개 영상은 기아자동차가 앞으로 전기자동차 시장에 임하는 포부를 듣고 나서 실질적인 EV9 콘셉카가 공개됩니다. 영상으로 보면 EV9 전기차의 크기는 엄청 거대하게 느껴집니다. 전면과 후면의 라인으로 라이트를 표현하였는데 요즘 공개되는 모델들이 대부분은 그런것 같습니다. 이쁘기도 하지만 상시 켜 두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사고율도 떨어질 것입니다.

EV9 전기차 라인 라이트

 

또한 EV9 콘셉카의 실내도 살짝 공개가 되었으며, 1열과 2열의 헤드 부분이 양쪽으로 감싸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었으며, 대형 SUV 모델이라 그런지 3열까지도 감싸는 형태로 보입니다. 그리고 의자의 배치를 봤을 때 6인승 모델이 될 수도 있어 보였습니다. 아직 정확한 스펙이 나온게 아니기 때문에 정확히 단정 지을 순 없습니다.

 

 

기아 EV9 공개 영상

아래 주소는 유튜브에 올라온 기아 EV9 공개 영상입니다.

https://youtu.be/RY9xvV3r7QM

 

기아 EV9 전기차 출시일

 

EV9 전기차 출시일을 찾아보았더니 아직 공개된 출시일은 없었으며, 지금까지 나온 정보를 종합해보면 출시 가능일을 예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일단 올해보다는 2023년에 EV9를 만나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EV4(소형 SUV급), EV7(중형 SUV급)도 2023년에 선보일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기아 EV9 전기차 가격

 

EV9 전기차의 가격 또한 아직 공개된 정보는 없으며, 다른 대형  SUV 전기차와 비교하여 예상 가격을 측정해 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일단 시중에 판매되는 대형 SUV 전기차는 아우디 E트론과 테슬라의 모델 X가 있으며, 가격은 모두 1억 원이 넘어갑니다. E트론의 경우 1억 ~ 1억 2천만 원 정도의 가격이 형성되며, 테슬라의 모델 X는 좀 더 높은 1억 4천 ~ 1얼 6천만 원의 가격대로 판매 되고 있습니다. 기아 EV9는 국산 브랜드이기 때문에 사아대적으로는 좀더 저렴하게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한국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 기준을 염두해보면 9천만 원 언더에서 시작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입니다.

 


이상 EV9 전기차에 대한 정보를 알아 보았습니다. 출시가 많이 기대되는 차량이며, 전기차 대형 SUV의 주행 질감이나 성능 및 승차감등이 어떻게 셋팅되어 출시될지 많은 기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닉5 vs GV60 고민되시나요?

 

아이오닉5 vs GV60 고민되시나요?

아이오닉5 vs GV60 고민되시나요? GV60 요즘 핫 하죠? 생각했던 것보다 가격도 좀 고평가 된게 아닌가 합니다. GV60 2륜 깡통이 218마력 4890만원 입니다. 반면에 아이오닉5 4륜, 디사미, 파킹어시,빌트

cjsvirus.tistory.com

아이오닉5 vs 기아 EV6 비교

 

아이오닉5 vs 기아 EV6 비교

현대기아자동차가 전기 공급을 선언했다. 이에 따라 최근 자동차 시장이 친환경차로 전환하면서 이오니아5, EV6 등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게다가, 두 모델은 "우리는 최고의 클래스인 테슬라를

cjsviru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