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영화 "송해 1927" 아버지 노릇 제대로 못해.

by 이제시작 2021. 11. 10.
반응형

송해 1927

 

95년 인생 전체를 82분의 러닝타임에 담기에는 너무 짧다. 그럼에도 송해의 진솔한 웃음과 눈물은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줄 것이다. 영화 '송해 1927(연출 윤재호)'은 송해의 무대 아래 숨겨진 삶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송해는 기쁨과 슬픔, 슬픔과 기쁨을 함께 나눈 가장 오래된 현역 엔터테이너다.

 

 

그의 인생에서 온 나라. 송해는 약 33년 동안 KBS 1TV '전국 노래자랑'의 진행자로 재치 있는 말과 따뜻한 감동으로 전국을 누비며 국민의 기쁨과 슬픔, 슬픔과 기쁨을 함께 나눴다. 또한 한 방송에서 최장수 MC, 리빙 레전드, 선데이 맨 등 수식어를 획득하며 시대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송해 1927 포스터 사진
송해 1927 포스터

 

'송해 1927'은 송해의 95년 인생을 되돌아보며 스타가 되기 전에 누군가의 아버지이자 남편이 된 송해의 솔직한 이야기를 그린다. 어린 시절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제17회 제천 국제 음악영화제, 제3회 평창 국제평화영화제, 제18회 EBS 국제 다큐영화제, 제9회 무주 산영 화제, 제13회 DMZ 국제 다큐영화제의 퀄리티를 인정받았습니다.

 

 

송해는 "경험이 없어서 '완성된 영화가 나에게 가져다 줄 영화'를 생각했는데,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났다"며 "제작에 대한 걱정이 많았다. 감사합니다. 팀. 지나갔을 수도 있다"라고 다큐멘터리에 대한 첫인상을 남겼다. '송해 1927'의 확성기는 '마담 B', '뷰티풀 데이즈', '파이터' 등 다큐멘터리와 장편영화를 오가며 인물들을 깊이 있게 관찰한 인재호 감독이 촬영했다. 윤재호 감독은 "제작사 PD가 '송해씨와 함께 다큐멘터리를 만들고 싶다. 함께 하지 않겠는가'라고 제안했다.

 


무엇보다 송해 씨는 분단 이전에 태어나 100년 가까이 살아온 역사적 인물이다. '무조건 하겠다'는 말은 내 인생의 큰 가치이자 영광이기 때문이다. 이어 그는 스태프들도 촬영하면서 눈물을 많이 흘렸다. 선생님은 굉장히 철저하고 세심하고 부지런하신 분이다. 또한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에서 아버지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인생의 많은 것들. 가치와 교훈. 아빠가 되어서 더 잘 알 수 있다. 많은 이들에게 따뜻한 영화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영화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송해의 아들에 관한 것입니다. 송해의 아들이 오토바이 사고로 숨졌다. 30년 후, 그는 죽은 아들이 남긴 자신의 노래를 듣고 울기 시작했습니다. 이 녹음은 송해 딸의 것으로 인재호 감독이 인터뷰 도중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해는 아이들의 의도를 잘 이해하지 못한다. '아들 아빠로서 정말 잘하고 있는 걸까?'라는 생각이 머리에 맴돌았다. 사실 잘 모르겠다. 우리 아들이 이런 노래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자격 없는 아버지로서 많이 후회된다" 송해는 1927년 황해도에서 태어나 1955년 베트남에 이어 첫 TV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송해는 "이산가족이기 때문이다. 다시는 6·25 전쟁이 일어나서는 안 된다고 굳게 믿고 있다. 재능과 희망을 찾기 위해 혼자 남한에 가면 마음이 아프다. 힘들었던 모든 날들이 힘들었다. 건강이 나빠져 6개월 동안 병원에 입원했고, 마음을 회복하기 위해 열심히 일해야 했던 시간도 너무 힘들었다"라고 말했다.

 


또 "'더 이상 극단적인 생각을 하면 안 된다'는 생각도 했다. 남산 팔각정에 올라가 마음을 다해 기도하고 기도하고 가족들에게 미안했다. 눈을 감고 달려갔다. 생각났어. 나뭇가지에 걸려 집에 갔던 그 순간, 내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건 네가 절대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는 희망의 끈을 놓지 않았기에 , 동시에 송해는 현존하는 아나운서 중 가장 나이가 많은 아나운서로 대중문화예술계 최고령자다. 책임감이 있다. 정체되는 분야가 있으면 뛰어들고 싶다. 그런 다음 한 번만 해보세요." 나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를 들었다. 개인적으로 '영원한 형제'가 아닐까 싶다. 정말 그렇게 되기를 바랍니다. 공감하고 기억할 만한 이야기 ​​'송해 1927' 역시 송해에게 공감하고 기억할 만한 이야기로, 오는 18일 개봉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