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코로나 증상 순서 및 확인방법

by 이제시작 2021. 11. 8.
반응형

코로나 증상 순서 및 확인방법

코로나 증상 및 순서 사진들
코로나 증상 및 순서

 

11월 1일 부로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었고 매일 신규 확진자 수는 2 천명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야외 활동은 점점 많아지고 코로나 전 일상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요즘에는 발열이나 인후통 같은 증상이 생기면 코로나에 걸린 건가 걱정이 되기도 하실 텐데요. 우리 확실하게 코로나 증상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1. 열이 난다

 

코로나 증상 순서 첫번째로 열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 감기의 경우 기침이나 인후통이 먼저 나타나고 열이 오를 수 있지만 코로나 증상은 반대로 이유 없이 열이 나면 의심해 봐야 하고 선별 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많은 상업 시설에 열 체크를 하고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 열 발생 기준 온도는 37.5도입니다!!

 

 

2. 마른기침을 한다

체온이 올라가고 다음으로 바로 나타나는 증상이 마른기침을 한다는 것입니다. 보통은 열이 나고 24시간 이내에 발생합니다. 기침으로 인해 바이러스 입자가 날아다니게 되니 모두가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 합니다. 초기에는 마스크 착용이 매우 불편했지만 현재는 매일같이 자연스럽게 마스크를 쓰고 있어 방역수칙 중 하나를 잘 지키고 있는 것 같습니다.

 

 

3. 근육통, 두통, 인후통 온다

 

일반적인 감기에서 먼저 올 수 있는 증상들이지만 코로나 증상에서는 세 번째 증상으로 나타 납니다. 코로나에 걸리면 맛을 모른다는말 들어 보셨을텐데요. 인후통이 오면서 두통을 동반할수도 있고 일반 감기처럼 코가 막힐수 있습니다. 바로 이 코가 막히면서 미각을 둔하게 하여 맛을 느낄 수 없게 되는것입니다. 미각 과 후각이 둔해지면 세번째 단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4. 메스꺼움과 구토 증상 온다

 

코로나 증상으로 발생하는 현상중 하나인 네 번째 증상은 메스꺼움과 구토 증상이 온다는 겁니다. 전 국민 코로나 백신 1차 접종률이 80%가 넘은 상황인데요. 이 백신에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채가 들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코로나 RNA를 만들 수 있는 정보 물질을 체내에 주입해 인위적으로 코로나의 핵산과 단백질을 만들어 항체에 기억을 시키는 겁니다. 그래서 백신 접종을 하면 코로나 증상인 메스꺼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5. 설사를 한다

 

코로나 증상 마지막으로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은 독감같이 지독한 감기에 걸렸을 때도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몸이 힘들어하면서 소화기관이 약해져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 정도로 코로나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지만 가장 무서운 것은 무증상으로 평소와 별다른 증상이 없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코로나 무증상 환자들의 경우 처음 '무증상'인 줄 알았지만 양성 판정을 받는 경우가 여럿 있었습니다. 코로나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이유는 사람마다 코로나 증상 발현 시기가 다르기 때문이며, 본인들이 무증상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대부분 환자들이 가벼운 경증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감기로 가볍게 여기지 마시고 꼭 코로나 증상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위드 코르나가 시행되었고, 10대들의 감염 또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런 때에 나와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는 개인위생에 신경 쓰고 불필요한 모임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 모두가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고 충분한 잠을 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손이 자주 닿는 물것들은 소독을 해주시고, 마스크 또한 잘 작용하셨으면 합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위드 코로나 단계적 인상 회복 추진

 

위드 코로나 단계적 일상 회복 추진

정부에서 10월 29일 자로 위드 코로나에 대한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시행시기는 11월 1일부터이며 시행 배경으로는 " 전 국민 백신 접종률이 70%를 달성해, 위 중증률·치명률 등 접종 효과가 뚜렷

cjsviru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