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옥수수수염차 효능(효과)

by 이제시작 2021. 11. 8.
반응형

옥수수수염차 효능

옥수수수염차 효능

1. 옥수수수염차 효능 - 독소 배출

옥수수수염차에 함유되어 있는 휘토 스테롤, 포도당 등의 성분들이 이뇨 작용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어서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 및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옥수수수염차의 대표적인 기능은 이뇨작용 개선 기능으로 평소 소변 줄기가 약하거나 전립선 질환이 있는 것과 같이 소변을 자주 보러 가는 등의 질환의 증상을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옥수수수염차 효능 - 다이어트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워낙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꾸준한 섭취는 체지방분해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이 기능 때문에 옥수수 수염차의 상품화가 진행된 것이지요.

 

3. 옥수수수염차 효능 - 노화 방지

옥수수수염차 유명세의 또 다른 이유이기도 한 피부 개선 기능은 옥수수수염차의 꾸준한 섭취 시 얻을 수 있습니다. 옥수수수염차에는 메이신, 클로 로제 닛산, 루테올린 등의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러한 항산화 물질들의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서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노화방지를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옥수수수염차 효능 - 당뇨 예방

옥수수 수염차의 성분 중 혈당을 내리는 리 넬론 산 성분이 있는데 이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의 치료 및 예방에 좋은 효과를 내어줍니다.

 

5. 옥수수수염차 효능 - 고혈압 예방

옥수수 수염차의 꾸준한 섭취는 골 압을 안정시켜주어 고혈압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으며 코피 등의 출혈을 멎게 하는 효과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6. 옥수수수염차 효능 - 신장 강화

옥수수수염차는 이뇨 작용을 촉진시켜서 독소의 배출뿐만 아니라 신장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을 줌으로 신장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옥수수수염차는 이뇨 작용을 통해서 통풍의 원이 되는 요산 성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요로결석이나 통풍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효능이 있습니다.

 

7. 옥수수수염차 효능 - 간 건강

옥수수 수염차 간염치료 목적으로도 많이 찾고 있으며, 효과는 유효한 편이고, 특히 황달성 간염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옥수수수염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메이신 성분이 간 조직의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주고 지방을 축척하지 못하게 억제해주기 때문에 지방간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8. 옥수수수염차 효능 - 붓기 빼기

출산 후 붓기가 심하거나 아침에 얼굴이 많이 붓는 체질인 사람의 경우 옥수수수염차의 섭취를 통해 붓기를 빠르게 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신장에 전혀 부담 없이 이뇨작용을 도와 주기 때문에 소변이 잘 나오지 않고 아침에 얼굴이 붓는 등 부종에 의한 비만에 특히 효과가 있습니다.

 

9. 옥수수수염차 효능 - 숙취 해소

술을 마시고 나타나는 두통 등의 숙취증상들은 한방에서는 소변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런 이유 때문에 옥수수수염차의 이뇨작용 개선 효과는 숙취해소에 매우 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10. 옥수수수염차 효능 - 진통 효과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하면 진통 효과 또한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는 옥수수수염에 함유된 비타민B 성분이 소염과 진통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옥수수수염차를 꾸준히 마시게 되면 두통 완화 및 근육통을 완화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옥수수수수염차의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큰 특징으로 이뇨작용이 있으므로, 물을 대신하여 마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잠들기 전에 마시게 되면 화장실에 가기 위해 잠을 설치게 될 수 있으니 늦은 밤 옥수수 수수 염차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