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배민1 최근 오토바이 배달수입 체크(배민 커넥트)

by 이제시작 2023. 3. 5.
반응형

경기는 어렵다고 하고, 자영업자는 힘들다고 하고, 대리기사, 택시기사, 배달기사 모두 매출이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3월이 되면서 날씨도 많이 풀리고 겨울잠을 자고 있던 오토바이를 깨워 배민1 최근 배달수입이 얼마나 되는지 체크해 보았습니다. 배민 커넥트의 운송수단은 오토바이였습니다. 자전거나 도보는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배민1 최근 #오토바이 #배달수입 체크(배민 커넥트)

3월 2일 목요일 배민 커넥트 운행 시간은 6시간 30분 정도였으며, 보험적용 시간은 5시간 30분 정도 됐습니다.

평일 기준 피크시간인 오전 11시부터 13시까지 배민1 배달을 하였고, 식사를 하고 좀 쉬다가 오후 4시경에 다시 저녁 배달을 시작하였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배달콜이 잘 들어와 줬고, 배달인들의 인증샷 놀이도(배달음식 사진 찍기) 했습니다.

배민1 최근 배달수입 체크(배민 커넥트 오토바이) 사진배민1 최근 배달수입 체크(배민 커넥트 오토바이) 사진

 

배달 음식을 픽업하러 가서 조리대기를 할 때도 있었고, 음식이 빨리나와 바로 픽업을 할때도 있습니다. 나의 발이 되어 고생하고 있는 오토바이입니다. 조리대기 중에 입 벌리고 같이 쉬었습니다.

배민1 최근 배달수입 체크(배민 커넥트 오토바이) 사진

 

오후에 다시 일을 시작했는데 배달 기사분들이 피자배달을 좀 꺼려하는 것 같습니다. 제 입장에서는 별로 까다로운 음식이 아니라서 배달 수락을 하고 잘 배송해 드렸습니다. 자장면이나 국수류, 마라탕 같은 음식들이 조리대기 시간이 길어 이 또한 기사님들이 회피하는 배달인 것 같더라고요. 저는 그냥 다 잡아요. 조리대기 시간에는 쉬면 되니까요.

배민1 최근 배달수입 체크(배민 커넥트 오토바이) 사진

 

이날의 마지막 배달 음식은 맛닭고의 치킨이었습니다. 저녁 8시 20분 정도에 마무리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중고로 사 온 오토바이가 겨울잠을 자고도 방전 없이 잘 달려줘서 고맙다. 그리고 배민 커넥트 수익 인증에 나오는 운행거리는 실제 오토바이 운행거리와는 달라요. 오토바이의 운행거리는 2배 이상 될 듯합니다.

배민1 최근 배달수입 체크(배민 커넥트 오토바이) 사진배민1 최근 배달수입 체크(배민 커넥트 오토바이) 사진

 

 

그리고 3월 4일 토요일 주말은 어떤지 다시 배민 파트너스 어플을 켜고 배달 일을 시작해 보았습니다. 역시 시작은 오전 11시부터 배달을 진행하였으며, 오후 4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종료하였습니다. 총 16건의 배달을 하였으며, 배민 커넥트 어플을 켜고 운행한 시간은 5시간 14분이었으며, 유상보험적용시간은 4시간 18분으로 중간에 배달 콜이 없어서 기다린 시간은 1시간 정도 있었네요. 오늘은 사진 찍고 인증놀이하기 귀찮아서 그냥 배달만 열심히 하였습니다.

반응형

배민1 최근 배달수입 체크(배민 커넥트 오토바이) 사진

 

 

그럼 이제 평일 점심 저녁 배달과 주말 배달의 배민원 수입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민커넥트 앱에서 마이페이지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오늘 수입(77,420원)과 배달 완료건수(16건)가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배민1 최근 배달수입 체크(배민 커넥트 오토바이) 사진

 

배민 커넥트 앱에서 정산내역에 들어가 보면 과거의 정산된 수익금이 표기가 됩니다. 겨울에 일을 안 하다가 2월 초에  앱을 켜서 도보거리의 콜이 들어오길래 수락 후 도보로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그랬더니 수익금이 마이너스가 잡혀 버렸습니다.

배민1 최근 배달수입 체크(배민 커넥트 오토바이) 사진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지 정산상세내역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배달료는 3,200원짜리였습니다.

운송수단이 오토바이로 되어 있다 보니 유상운송보험료 135원이 차감되고, 산재보험료 1,690원이 잡히고, 고용보험료 2,660원을 차감하더군요. 이렇게 배달을 1건만 하면 오히려 손해라는 것을 참고해 두세요.

배민1 최근 배달수입 체크(배민 커넥트 오토바이) 사진

 

2월 24일에 잠자고 있던 오토바이를 주차장에서 이동해 달라는 요청에 이왕 잠 깨운 거 테스트 운행 한답시고 배달 2건을 했었습니다. 그랬더니 2월 4일에 배달해서 마이너스 잡힌 것 같이 계산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 달간 수입이 80만 원 이하였기 때문에 지난번에 때어간 고용보험로가 소급적용되어 다시 환불되었습니다. 결국 2월엔 배달 3건을 해서 12,200원의 매출이 있었지만 내 통장에 들어오는 수입은 5,430원입니다.

배민1 최근 배달수입 체크(배민 커넥트 오토바이) 사진

 

마지막으로 3월 2일 평일 피크시간에만 배민 커넥트로 배달 알바를 하여 얻은 수입은 110,480원이지만 내 통장에 입금이 되면 각종 세금과 수수료 명목으로 제할 거 제하고 하면, 10만 원이 될까 말까 할 듯싶네요. 

배민1 최근 배달수입 체크(배민 커넥트 오토바이) 사진

 

 

결론은 코로나 시기보다 배달 단가가 떨어진 것은 맞으나 열심히 하면 최저시급보다 조금 더 좋은 수입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오토바이라는 투자금이 필요하고, 정비비와 기름값 등의 유지 비용을 생각한다면 최저시급정도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자유료운 시간에 누구의 터치 없이 할 수 있는 알바라는 것이 장점인 듯하네요. 그 외는 그다지 추천하고 싶진 않아요. 꼭 배달로 더 많은 수입을 얻으려면 생각대로, 바로고 같은 일대라고 하는 배달대행업체에 등록하여 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라도 배민 커넥트를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어플 가입시 추천인 코드 : "BC1523"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배민1 최근 오토바이 배달수입 체크(배민 커넥트)"에 대하여 몸으로 체험하고 알려드리는 "내몸내산 인증"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P.S 친한 자영업자 사장님으로 부터 들은 내용인즉슨 제가 배달한 날짜에 배민1 에서 2~3천 원 쿠폰을 뿌려서 그나마 배달이 있었던 거지 쿠폰 없으면 배달건수가 확 줄어든다고 하네요.

 

 

 

같이 보면 좋은 글

 

 

배민커넥트 입문 1일차 배린이 후기

지난 글을 보면 내가 뽈뽈이 스쿠터를 구매한 것을 알 수 있다. 여러 가지 일을 겪어보고 싶은 나이기에 구매한 오토바이로 배민 커넥트를 도전해 보았다. 사실 오토바이 유지비 정도는 배민 커

cjsvirus.tistory.com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첫날 후기 및 수익 인증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는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만 일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배달 플랫폼입니다. 오늘은 이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앱으로 4시간 정도 배달일을 해 보았습니다. 지난번 배민 커

cjsvirus.tistory.com

 

 

대리운전 기사 수입(ft.30대 수도권 기준)

코로나 영업제한이 풀리고 나서 다시 술자리가 늘어나고 그에 따라 대리운전기사님들의 일하는 시간과 수입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알고 있는 동생의 9월 17일(토요일) 기준 밤새고 대리운전을

cjsvirus.tistory.com

 

 

투잡 용돈벌기 배민 커넥트 쿠팡 이츠 오토바이 배달 수입 비교

투잡으로 어떤 일을 할 수 있을지? 용돈 벌기 정도로 프리 하게 할 수 있는 일중에 하나가 배달 플랫폼을 이용한 아르바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대기업 월급으로는 투잡이나 용돈벌이를 할 필요성

cjsvirus.tistory.com

 

 

UNITY Flappy Bird 게임 만들기 성공(ft. 안드로이드 모바일)

생산적인 일을 해보고자 유튜브를 검색해 보다가 알게 된 조코딩이라는 분의 영상을 보기 시작했다. 2022년 최신 유니티 무료 강의 게임 만들기가 있었는데, Unity라는 안드로이드 게임 엔진 툴을

cjsvirus.tistory.com

 

반응형

댓글